IT

윈도우10 windows 업데이트 무한로딩현상

2018.02.14

Windows 10 사용 중 Windows 업데이트 및 Office 제품 업데이트가 업데이트 확인 중 단계에서 진행되지 않는 문제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의 손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작업 방법을 참고하여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방법 1.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1. Windows 로고 키 + R 를 누른 후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2.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 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3.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4.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5.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작업 방법 2. 시스템 파일 및 Dism 검사

 

  1. Windows 로고키 + X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20분이상 )
  3.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fc /scannow
  4. 검사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합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