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명함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노하우 5가지

2018.10.03

1. 매력적인 제안 문구를 포함시켜라

예를 들어 “무료 샘플 요청, 무료 상담 받으실 분” 등의 문구를 명함에 표기한다면 자신의 전문 분야도 명함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것이다.


2. 연락 가능한 모든 방법을 표기하라

사무실 연락처, 개인 직통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팩스 등 가능한 연락 가능한 정보를 많이 표기한다. 요즘은 전화, 이메일 등은 기본이고 SNS 메세지 등을 통해서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등 너무 많은 플랫폼이 존재하기에 상대방이 편한 플랫폼을 활용해서 연락이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3. 회사명보다는 전문 분야를 강조하자

브랜드, 브랜딩 마케팅이 중요한 시기다. 회사명이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회사명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결국 결정은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루어 진다는 것이다. 같은 물건도 더 유명한 사람, 전문적인 사람에게 구매하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심리인 것처럼 내가 브랜드가 될 수 있는 노력, 내 분야에서 내 브랜드 가치를 높힐 수 있는 노력을 하자.


4. 뒷면도 함께 활용을 하자

명함을 한면만 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러나 사람들은 명함을 받으면 무심결에도 뒷면을 보게 된다. 앞면에 인포메이션이 가득하다면 뒷면은 키워드 문구 등으로 시선을 잡거나 특별한 문구, 이미지 등을 넣어 관심을 끌 수 있다. 가격 차이는 많지 않으니 꼭 활용하도록 하자.


5. 독특하게 만들어 눈에 띄도록!

우리는 많은 사람들의 명함을 받게 되고 내 명함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영업사원, 프리랜서, 비즈니스 오너, 자영업자 등 사람과의 만남이 중요한 사람이라면 더욱 많이 뿌리고 많이 받을 것이다. 창의적인 요소가 없다면? 눈에 띄지 않는 명함이 된다면 수백장중의 한장의 종이가 될 수도 있다. 꼭 개성, 자신의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함을 고려해보도록 하자

 

명함 제작 및 프린팅 문의  323-332-6816 | inkjoy@gmail.com

 

태그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