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jerry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웃으면 복이 와요

2024.03.11

내가 어렸을 텔레비젼에서 주말 프로그램으로  “웃으면 복이 와요라는 코메디를 보여준 일이 있었다. 가난과 우울의 먹구름을 안고 살던 70년대에 배삼룡, 이기동, 구봉서씨와 같은 코메디언들이 국민들에게 웃음을 선사해 주었으니, 고마운 분들이었다고 생각된다. 찡그리면 오던 복도 달아 나겠지만, “웃으면 복이 와요 말은 인생의 지혜와 통찰력이 응축된 진리의 말씀임을 깨닫고 있다.


성경말씀 데살로니가 전서 15:16 비슷한 말씀이 나온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얼핏 보면, “항상 기뻐하라” (Rejoice always) 말은 말이 안된다. 어떻게 항상 기뻐할 있는가? 몸에 병이 수도 있고, 가족이 죽을 수도 있고, 사고를 당할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항상 기뻐할 있다는 말인가? 그래서 나는 바울 사도의 다른 , “기뻐하는 자들과 함께 기뻐하고, 슬퍼하는 사람과 슬퍼하라.” 말이 현실적인 가르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보았다. (Rejoice with those who rejoice; mourn with those who mourn.  -로마서 12:15)


그런데 생각해 보니, 사도 바울이항상 기뻐하라 말을 데에는 깊은 뜻이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인배들은 좋은 일이 생기면 기뻐하고, 나쁜 일이 생기면 슬퍼하지만 , 신앙심이 깊어지고, 인생을 달관한 대인배들은, “좋은 일이 생겨도 우쭐하지 않고, 나쁜 일이 생겨도 기죽지 않는, 도통한 사람의 수준 이를 있다는 것이다.


평범한 중생들은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을 오락가락하지만,  도를 통한 사람은  “기뻐도 크게 기뻐하지 않고, 슬퍼도 크게 슬퍼하지 않는 ,“평상심을 항상 유지할 아는 도의 경지 이른 사람인 아닐까 생각한다.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이런 이야기를 읽었다감자로 유명한 Idaho 사는 가난한 젊은이가 중고차를 끌고 감자창고에 일하러 가던  차가 고장나 퍼져 버렸다그런데 젊은이는 차는 도로변에 두고 차에 있던 스케이트 보드를 꺼내어 타고병에  크렌베리 쥬스를 마시며이어폰으로 70년대에 유행하던 Fleetwood Mac 노래 “Dreams”라는 노래를 따라 부르는 자신의 모습을 휴대폰으로 찍어  생각없이 Tiktok 올렸다고 한다.


출근하던 중고차가 고장나 도로중간에 퍼져 있는 상황에서  같았으면 창피하기도 하고짜증나고 화가 났을텐데, 37세의 아메리칸 인디언인Nathan Apodaca  상황에서도눈을 지긋이 감고 크렌베리 쥬스를 통채로 마시며콧노래를 부르며 유유히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가는  모습이  세계 사람들의 감동을 불러 일으켰던 것이다.


틱톡에 올린지 한시간만에 십만명이 그의 비데오를 보았으며지금까지  삼천오백만명이 그의 비데오를 보았다고 한다 젊은이의 비데오 덕분에 Fleetwood Mac 노래 “Dreams” 인기챠트에 다시 올랐으며그가 통째로 마시던 Ocean Spray회사의 크렌베리 쥬스가 날개 돋힌  팔렸고, Ocean Spray 회사에서는 감사의 뜻으로 쥬스 색깔인 빨간색  트럭을 사서 트럭 안에 크렌베리 쥬스를 박스채 가득 채워  집에 전달해 주었다고 한다가난하여 샤워시설도 없이 살던  젊은이는 인터넷의 유명인사가 되어 팬들이 보내어준 돈과 광고비로  집의 계약금을 치루어   집으로 이사가게 되었다고 한다.


만약차가 퍼졌을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거나화가 나서 차를 발로 차고 고함지르고 했다면이런 좋은 일이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차가 퍼지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가면 된다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모습에  세계 사람들이 찬사를 보내었던 것이다.


 “항상 기뻐하라 성경말씀처럼어떤 형편에서도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자세를 갖고 살면 예기치 않은 행운이 날아들 것이라는 믿음을 배우게 된다.

                                                       

Image result for skateboard guy drinking juice

                                                                            

              Nathan Apodaca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