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지식톡
Q.일이 있어서 버지니아 리치몬드쪽 가는데
A. 리치몬드에 가끔 사진 촬영하러가는 곳인데 참 이쁜곳인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진 않은곳입니다. 날씨만 좋다면 한번쯤 가보시면 경치도 좋고 큰 교각 밑으로 나있는 다리를 걸어서 섬으로 들어가면 소소한 재미가 있는곳이 있습니다.Belle Isle 이란곳입니다. 아래 링크들어가시면 사진과 소개가 나옵니다. https://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60893-d10067712-Reviews-Belle_Isle-Richmond_Virginia.html
Q.엘에이에 괜찮은 등산코스 있나요
A. 저는 아래 장소를 추천합니다!! 그리피스팍, 프랭클린 ****** 팍, 토팽가 스테이트 팍(말리부)
Q.샌프란시스코에 꼭 들러야 할 관광지 추천 부탁드려요
A. 박물관을 제외하면...(혹시 박물관같은 곳을 원하시면 ‘예술의 궁전’ 추천드립니다) '금문교' (다리 건너 Vista Point 혹은 건너기 전인 Crissy Field, Fort Point에서 꼭 내려서 구경하세요) (차로 다리 건너는데 패스트트랙 비용 드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확인하세요.) ***비용 지불 및 확인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 https://www.bayareafastrak.org/en/home/index.shtml '소살리토' (작은 항구도시인데 생각보다 예쁘고 거닐만 합니다. 여기서 점심 먹는것도 좋아요) '트윈픽스' 야경 (트윈픽스 진짜 너무 춥고 화장실 열악하니 따듯하게 입고 화장실 해결하고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강추입니다!! **'알카트라즈 섬'이라고 등대+악명 높던 교도소(한명이 탈출하고 오히려 유명해진)가 있는데 금문교에서도 보이고 소살리토에서도 보이지만 피어 39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굳이 배타고 가까이 갈 필요없고 보이는 곳에서 사진정도만... 밥은 - 차이나 타운에서 오바마가 식사했던 Great Eastern Restaurant 식당에서 꼭 만두들을 먹어야합니다. 중국음식을 먹는다는 느낌보다 딤섬 맛보러 꼭 가야합니다. 딤섬은 오후 3시 이후에는 안하니 점심으로 가셔야합니다. (Steamed Pork Buns, Shrimp Dumplings, Rice Noodle Roll Stuffed with Shrimp, Beef, BBQ pork) 요 세 개는 필수입니다. 그 외에는 메뉴판에 사진이 다 있으니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롬바드 스트리트'를 가서 차로 한번 구경하고 인근 스트릿에 주차 후 내려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너무 가파르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피어39'를 가서 물개가 모여있는 장소도 보고~ 작은 상점들 구경도 하고 길거리를 거닐다가 근처에 있는 경치좋은 식당에서 크램 차우더와 같은 샌프란시스코 별미를 먹습니다. 크램 차우더는 조갯살죽? 같은건데 그냥 먹어도 맛있고 빵과 어울려 먹어도 좋습니다. 참 피어 39는 전용 퍼블릭 주차장이 한시간에 10불이라 너무 비싸니 가능하면 한두블럭 떨어진 곳에 스트릿파킹해도 괜찮습니다. 두세블럭 돌아다니다 보면 스트릿 많이 있습니다. 또 야경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트윈픽스는 도심 한가운데 우뚝 솟은 산에서 바라보는 느낌이고 ‘트레져 아일랜드’는 작은 섬에서 샌프란을 바라보는 곳입니다. 섬이지만 차타고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트윈픽스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혹시 쇼핑을 하신다면 유니온 스퀘어에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샌프란을 자주 갔었는데 필수로 가셨으면 하는 장소와 식당을 적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 샌프란 1월은 너무 추울예정이니 따뜻한 옷, 담요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