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법률
4개월이 넘게 찾아가지않는 남의물건은 어떻게 처분하나요?
작성자 knews2020 날짜 2020.07.22

시니어 아파트에 사시는 어머니께서 남의물건 때문에 곤경에 처하게 되셔서 안타까운 마음에 문의합니다. 정부가 도움을 주면서 살수있게 해주는 이 아파트에서는 주기적으로 Annual Inspection  을 하는데, 지금 거실에는 남의 물건이 꽉차있어서 걱정입니다. 조만간에 inspection 시작하는데 피아노, 장롱,  자개장외 여려가지 물건들이 많아서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시네요.  

이런 물건들이 저희 어머니 아파트로 들어오게 된 사연은 기가막혀요. 금년 3월 어느날 ( 2020년 3월)  앞집에살던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딸이 장례식을 치루러 왔다고합니다.  며칠뒤에 그 딸이라는분이 저희 어머니께 여행가방 몇개를 한 3-4 일 맡아줄수있겠냐고 해서 그러라고 하셨데요.  그런데 어느날 그 딸이 전화를 했데요. 전화 내용은, 복도에 자기 짐이 있으니 집안으로 들여놓아 달라고 부탁. 저희 어머니는 가방 두,세개를 생각하며 복도에 나가보니...어머나, 세상에!  피아노, 장롱 등등 수없이 많은짐들이... 

며칠후에 온다더니 안오고. 한 두어달후에 전화하니까 일주일후에 온다더니 안오고.이제는 전화연락도 잘 안되는 모양입니다. 이럴경우에는 어떻게해야 하는지 답을 구합니다.  기부를 하거나 버려도 괜찮을까요?  더이상 이 물건을 가지고 있을수없는 상태라서 버릴경우 법적으로 문제되는 일은 없는건지 알려주세요. 그분도 사정이 있겠지만 저희 어머니 사정이 더 딱한 상황입니다. Storage 도 생각해보았지만 저희 경제 사정이 너무 빠듯해서 못하겠더라구요.  바쁘시겠지만 꼭, 꼭 좋은 답변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