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민/비자
EAD 카드 분실/재발급
작성자 com7829 날짜 2021.06.16

친구가 EAD 카드를 발급받지 못한 상태로 한국을 나가게 되어 제가 대신 받아 2주전에 한국으로 보내줬습니다. 문제는, 일반우편(no-tracking)이 5~10일 걸린다는 말에 안일하게 보냈다가 아직 도착도 안했고 어디있는지 트래킹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친구 미국 돌아오는 비행기가 다음주고 일은 7월 초에 시작하는데,  I-20 만으로 미국을 들어올 수 있나요? (5월에 학교 졸업했고 지금은 OPT 신분입니다) 안된다면, EAD 카드 앞면 사진을 찍어놓은건 있는데 그걸로 어떻게 안되나요?

입국 자체가 어렵다면, 친구가 한국에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수정) 제가 알기론 OPT 기간중에 3개월 이상 무직인 경우엔 expire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발급을 받는다는 가정하에 2~3개월 정도 추가로 소요가 된다고 하면 회사에서 기다려 준다고 해도 무직인 상태로 5~6개월 지속되는건데 신분상의 문제는 없을까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