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법률
J-1도 세금 신고 해야하나요?
작성자 syjakk 날짜 2017.09.29

J-1은 단기간 일을 하고 돌아가야하는 비자라,


여기 남아있을거 아니면 세금신고를 안하고 가도 괜찮다는 말이있고..


회계사 컨택해서 연초에 신고해야 된다고도 하던데.. 뭐가 맞나요?


그리고 세금 환급도 받을 수 있나요?

*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Bj007님의 답변입니다.2017.09.29

미국서 소셜 넘버 받고 w2로 급여를 받으면 본인 월급 받을때 이미 세금을 공제 하고 받는겁니다.

그러니 즐겁게 나라에서 돈을 돌려받는일만 남는거지요. 만일 별도의다른 수입이 없으면 회계사 안통하고 본인이 직접 터보택스로 세금 보고 해도 됩니다. 미정부 에서 돌려주는 세금 환급된 돈은 은행 구좌로 입금되니 그부분만 정리해놓으면 한국서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세금보고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답변soul0114님의 답변입니다.2017.09.29

해야된다고 들었습니다!
안하면 나중에 불이익이 생긴다고 들었습니다.

답변eh003님의 답변입니다.2017.09.29

일단 세금신고는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CPA한테 물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답변jinju4938님의 답변입니다.2017.09.29

J1비자도 세금 신고를 해야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금 낸것에 따라서 많이냈으면 돌려받고 조금 냈으면 더 내야된다고 들었는데 인턴은 대부분 돌려받는다고 하더라구요.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관련 질문
Q.내년부터 최저임금 오른다는데
A. 1월1일부터 캘리포니아주 최저 임금은 직원 26명 이상 업체는 시간당 현행 10.50달러에서 11달러로, 25명 이하 업체의 경우 현행 10달러에서 10.50달러로 각각 올라간다. 올해 7월부터 이미 직원 26명 이상 업체들에 대해 시간당 12달러가 적용되고 있는 LA시의 경우 내년 7월1일부터 다시 시간당 13.25달러로 인상이 예정돼 있으며, 직원 25명 이하 LA시 지역 업체의 경우 현행 10.50달러에서 내년 7월1일 12달러가 된다. -한국일보 마침 오늘 기사가 났네요! LA는 내년 7월 1일부터 [ 26명 이상 : $13.25 / 25명 이하 : $12] 로 인상됩니다
Q.재미교포들,
A. 버지니아 계신분들 바빠지시겠어요. 혹시 뉴욕에도 올수 있으니 눈 크게 뜨고 봐야겠어요. ㅎㅎ
Q.한국국적회복 절차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미주 한인들이 복수국적과 관련해 궁금증을 갖는 부분에 대해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복수국적 취득 절차는 ▲일단 시민권 증서 원본을 소지하고 한국에 입국 후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국적상실 신고와 거소증을 발급받은 뒤 회복 신고를 접수해 허가 통지서를 받아야 한다. 이후 국적회복 허가 통지서를 받으면 1년 이내에 외국국적 불행사 서약서를 제출한 뒤 관할지역 동사무소에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 여권을 신청하며 된다. -복수국적 취득을 취한 국적회복 신청이 LA 총영사관에서도 가능한가 ▲아니다. 국적회복은 반드시 주소지 관할구역 출입국 관리사무소(출장소) 국적계에서 가능하다. 단, 국적회복 신청절차에서 선행조건인 상실신고와 외국국적 동포들을 위한 비자(F4) 발급 신청은 영사관에서 할 수 있다. -복수국적 취득에 걸리는 시간 및 비용은 ▲법무부 산하 ‘출입국·외국인정책 본부’에 따르면 5월 국적회복 처리에 소요되는 기간은 6개월로, 지난해 11월 이전 접수된 서류들이 처리되고 있다. 하지만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통해 복수국적 취득 신고를 접수하기에 앞서 국적상실 신고(미신고자의 경우)와 거소증을 발급받는 데도 따로 약 3주가 소요되는 만큼 6~8개월 정도 걸린다. 국적회복 수수료는 20만원이다. -미 시민권을 취득한 후 한국 국적을 포기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시민권 취득 후 원칙적으로 한국 국적 상실신고를 해야 하나 부득이 하지 못했을 경우 시민권을 취득한 시점부터 한국 국적은 상실되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국적회복에는 문제가 없다. 단, 국적회복 이전에 상실 신고를 총영사관에서 하거나 한국에 입국해 국적회복 신청 때 상실신고도 함께 할 수 있다. -복수국적을 취득하려면 ‘외국국적 불행사’ 서약을 반드시 해야 하나 ▲외국국적 불행사 서약은 허가 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 관할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반드시 해야 한다. ‘외국국적 불행사 서약’은 대한민국에서 외국국적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뜻을 법무부 장관에게 서약하는 것을 말한다. 복수국적자는 한국에서 외국인으로서의 지위가 인정되지 않는다. 즉, 한국에서는 외국인으로 등록해 자신의 이익에 따라 외국인으로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는 국내 출입국을 할 때 반드시 한국 여권을 사용해야 하며, 미국 입국 때에는 미국 여권을 사용하면 된다. 2017-07-15 (토) 미주 한국일보 기사 발췌
KTown1번가 알리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