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Money/경제
거스름돈
작성자 bangbang11 날짜 2018.02.11
안녕하세요 약 한달간 볼티모어 근방에서 여행중인 학생입니당 가끔 레스토랑이나 가게에서 현금결제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잘한 거스름돈을 안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레스토랑은 팁이라고 생각하고(근데 이미 따로 팁은 챙겨줌)그려려니 하겠는데 타코벨이나 치폴레같은 식당도 안주더라구요 원래 레스토랑 이외의 다른 음식점들도 그런가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got153fish님의 답변입니다. 2018.02.12

소액잔돈을 안줘도 무방하다고 착각하고 사는 사람들이 문제죠.
팁은 팁이고 물건값은 물건값이고 음식값은 음식값인데 자기들이 잔돈 바꾸러 은행 다니는 것도 귀찮고 어쩌고 하니까 손님들도 이정도 잔돈은 신경 안쓰겠지 팁이라고 생각하겠지, 어떤 경우는 그냥 대놓고 안주는...
저도 한두 번인가 경험했는데 가만히 쳐다보고 있으니까 얼굴을 찡그리면서 다시 cash register 열어서 주더라고요.
엄연히 그건 불법이지요.

답변nokorumono님의 답변입니다. 2018.02.12

캘리포니아 엘에이 샌프란시스코 어디를 가도 change 는 정확히 잘줍니다. 가끔 캐쉬어가 유 니드 체인지? 하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스 아이니드. 하면 됩니다. 타코벨 치폴레 맥도날드 어디든 잘주고 줘야하는것이고요.

답변7120ki님의 답변입니다. 2018.02.12

CA 쪽에서는 아직 잘모르겠는데 동부쪽에서는 그런짓 많이들 합니다 쫀쫀해 보일까봐 그냥넘어갔는데 기분 아주나쁘지요. 한번은 달라고 했더니 남들은 않그러는데 나만 그러는것같은 표정(눈 돌리는)을 해서 당황. 적반하장...

답변sj60414님의 답변입니다. 2018.02.11

아 저는 LA 사는데 그런적이 있었어요!
처음에는 달라고 하니까 주던데
사실 나중에 보니까 쓸모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안줘도 패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