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법률
잃어버린 personal check book-debit collector
작성자 new2menu 날짜 2018.02.20

안녕하세요. 작년 9월에 차량 도난 사고를 당했습니다.  뒤 창문이 깨지고 차에 있던 가방을 도둑맞았는데, 그 가방안에 personal check book이 있었습니다.  도난 사고를 당한 뒤 경찰에 신고했고 그 후로 별다른 진행 사항이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에 일단 잃어버린 check에 대해 지급정지 신청을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11월부터 debit collector로부터 편지가 왔습니다.  대충 세군데 debit collector로부터 지급 정지된 수표에 대해 지불하라는 독촉장이 오고 있습니다.
잃어버린 수표가 대략 17장정도 되는데, 그중에서 돌아 온 수표는 대략 5 ~ 6장정도이고 나머지는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debit collector에게 그 수표는 내가 사용한게 아니고 도난 당한 수표이고 불법 사용된 수표이니 지불할 수 없고, 가지고 있는 수표를 카피해서 보내라고 해도 독촉장만 계속 날라 옵니다. 
대략 2번 정도 독촉한 뒤에 이번에는 변호사를 고용할 것이고 그 비용까지 내가 물어야 한다고 하는 편지가 날아 왔습니다.
그런데 수표가 사용된 곳은 텍사스이고 pet smart나 walgreen에서 사용되었고 그 가게에서 수표가 지급 정지 된 것을 알고서 debit collector에게 넘긴 모양입니다.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십시요.
이민자로서 법을 모르고 당해야만 하는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