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로컬정보
유타로 이사할 예정인데, 정보 좀 공유해주세요
작성자 rucinam 날짜 2018.05.14

안녕하세요,
올해안에 유타로 이주합니다. 유타는 여행으로도 가본적이 없었어서..
지금까지 줄곧 캘리에서만 살았습니다.
회사는 알파인에 위치해 있구요. 아이들 학군 등을 생각해야할 것같아서요.
알파인까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로 학군 좋고 환경이 괜찮은 곳이 어디인가요?
유타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은 어디인가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odolki15님의 답변입니다. 2018.05.14

tladntjd12님께서 잘 설명해 주셨는데 제가 좀 더 보충하겠습니다.
저는 Orem 에서 거주했었고 그곳에서 아이들 학교를 보냈습니다.지금은 다른 주에 살고있습니다만. 한인 커뮤니티가 활발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인마트는 있어요.학군도 좋았습니다.가신다면 Provo 도 좋지만 Orem을 추천하고 싶네요. 자녀분들 학년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Timpanogos 와 Orem HS 좋아요.Orem은 생활하기도 편했구요. 그로서리, 몰, 식당 등등 거의 몰려있어서 좋았어요. 몰몬교회도 주변에 많아요. 사람들 무척 친절해요.

답변tladntjd12님의 답변입니다. 2018.05.14

물론 유타에서 가장 한국인이 많이 사는 곳은 Salt Lake City이며 뒤를 이어 provo/orem 지역입니다.
알파인 지역 인근 Orem과 Provo지역은 학군이 좋은편에 속합니다. 또한 유타에 있는 Salt Lake City를 제외한 대부분의 도시들은 몰몬교를 따르기 때문에, Provo/Orem지역에는 대부분 백인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값싼 학비와 몰몬이라는 종교를 가진 한국인들이 Provo지역에 위치한 BYU대학을 선호해 그 주위에도 일부 한인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