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렌트/부동산
하숙이나 민박
작성자 seri 날짜 2018.06.29
안녕하세요>

이번에 LA에 있는 OTIS로 딸을 보내게 된 엄마입니다.저희는 현재 벤쿠버에 살고 있구요.
여러 사이트를 보고 있는데 집구하기가 쉽지않고 룸메이트를 구하자니 어떤 사람들일지 불안하고해서 한인들이 하시는 하숙이나 민박을 알아보고 있는데 일일이 지도에서 다시검색해서 찿아보려니 지명도 생소하고 너무 어렵네요.
학교가 공항근처이다 보니 혹시 공항근처나 OTIS근처에서 민박이나 하숙하시는 집을 소개받고 싶어서 이렇게 글올립니다.
아님 적당한 거리(버스이용시 30분정도)에서 혹시 룸메이트 구하시는 분 있나요?
읽어주시고 좋은 답변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roinsook님의 답변입니다. 2018.08.08

저는 방금 전 한국일보 렌트에 방을 세 놓는다고 올린 후
잠시 사이트를 보다가 어머니의 글을 읽었습니다.

엘에이에서는 버스로 학교를 다니기는 힘들것 같구요.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렌트 하실 수 있으시면 저희 집에 따님을 맡기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아들 결혼시키고 신앙이 있는 사람입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관심을 갖고 자식처럼 같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물론 거리18마일이지만 30분이내 통학 거리입니다.
관심있으면 문자나 전화 주세요. 310-880- 8958

답변kathyl님의 답변입니다. 2018.07.10

부동산 에이젼트 Kathy Lee 입니다.
연락 주시면 자세히 상담후 알맞은 집을 구해 드립니다^^ 저에 대한 정보는 ktown1번지 또는 radiokorea.com에 부동산을 클릭 하시면 자세히 나옵니다:)
이메일 :
213-254-7718

답변face0907님의 답변입니다. 2018.07.05

전에 답글 달았다 지웠는데 간략하게 적겠습니다.
한인타운에 하숙 찾으시는거면 Torrance 나 Gardena 로 찾으세요.
OTIS 에서 거리상 LA 한인타운이 가까운것 같지만
출퇴근 교통체증 때문에 1시간 이상 걸립니다.

OTIS 학교 길건너에 (도보로 1분?) Park West 라는 아파트 있습니다. 재학생들이 거기 모여서 삽니다. Playa Del Oro 라는 아파트도 있습니다.

신입생이면 대부분 아침 8시 수업입니다. 그리고 저녁 7시 수업도 있죠. 저녁 10시에 버스 타고 통학하는거 별로 추천 안합니다. 게다가 준비물들 다 들고 다녀야 하는데.......진짜 고생

Park West 에 아파트 구하셔서 룸메이트랑 살게 하시면 될겁니다. 이게 최선임. 밥은 학교 Meal Plan 만 따로 살 수 있습니다. 그럼 구내 식당에서 시간 맞춰서 아무때나 먹으면 됩니다.

facebook 에서 otis community 페이지 찾으시면 룸메이트 미리 구하실수 있을겁니다

답변sorisam님의 답변입니다. 2018.07.02

라코는 주로 한인타운 인근 렌트가 많이 나와서 OTIS 컬리지 부근의 룸을 찾으려면 별로 매치가 없을겁니다.
하숙이나 민박은 더욱 힘들겁니다.

일단 학교부근에 단기간 머무를수 있는곳을 찾으셨다가 학교를 다니다 보면 더 좋은 곳을 찾을수있게 되니 그리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airbnb로 단기 체류 하면서 알아보고 방을 구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답변Loving-J님의 답변입니다. 2018.07.01

라디오코리아에 가봤습니다. 무슨 일인지 모르지만 엊그제 이른 아침 따님 방구하는 글에 꽂혀서 글을 올렸고 오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오게되더군요. 사실 라디오코리아 아이디도 있는데 너무 안 들어가다보니 잊어버리고 그래서 여기에 글 올립니다.

우선 대학교 주소를 치고 지도를 펴보니 학생어머님께서 원하시는 방을 구하기가 상당히 힘든 지역이더군요. 공교롭게 크고 작은 한인 커뮤니티하고는 묘한 거리감이 있는 곳에 있는 학교 - 제가 알기론 학교가 명성이 있는 학교인데 우선 당분간 원하는 방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종교는 모르지만 기도하는 마음으로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범인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에 신께서는 역사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앞으로 따님이 참고하라고 엘에이 교통 관련 웹사이트 알려드립니다. 아마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요. 차후 좋은 방이 난다면 조금 거리가 있어도 교통편이랑 같이 알아보면 방 구하시는 데훨씬 도움이 되실리라 여겨집니다.
1) 구글링에 LA Metro 치면 엘에지 광역도시 버스노선 지하철 노선 등 나옵니다. 좋은 주인이 있는 방이 나올 시 학교에서 그 집까지 교통정보 대비 잘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학교에서 어느 쪽으로 어느 노선의 버스가 운행되는지 보고서 찾아야 수월합니다.
2) 라디오 코리아에서 어머님께서 말씀하셨듯이 학교가 엘에이 한인타운 혹은 I-405 따라 남쪽에 있는 세리토스나 가디나 아니면 학교 북쪽으로 컬버시티 등에도 한인들이 꽤 살고 계시지만 단지 교통이 애매한 게 안타깝습니다. 어쩌면 가디나 세리토스 혹은 컬버시티에 사는 분들 중에 룸매 하숙 글 올리시는 분 그들 집위치 아시고 따님학교랑 대비 알아보시면 의외로 좋은 집 만날지도 모릅니다.
3) 또 다른 질문 사항이 있다면 원래 올리셨던 이 글 밑으로 바로 질문 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라디오코리아 아이디도 찾아야 되는데 귀찮아서 여기다 올리는 것 이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오지랖 용서바랍니다. 대학입학할 아이가 따님이라는 말에 어떻게든 도와드렸으면 했던 마음이었으니까요. 감사합니다.

답변seri님의 답변입니다. 2018.06.29

고맙습니다.이렇게 시간 내주셔서 답변 주시고 이 댓글 읽자마자 radiokorea에 질문하고 왔어요.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Loving-J님의 답변입니다. 2018.06.29

아들도 아니고 따님을 외지로 보내는데는 여러가지 걱정이 앞설것입니다. 이 답변 달기 위해 회원등록까지 한 두 딸을 둔 사람입니다.

우선 또 좋은 사이트 하나 먼저 소개합니다.
http://www.radiokorea.com/community/
라디오코리아 사이트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거기에도 올려보세요.
그리고 OTIS 이렇게 하시면 엘에이가 사실 상 엄청 큰 곳, 즉 옆으로 뻗어가면서 발전한 대도시이기 때문에 특별히 관심없으면 그냥 스쳐버립니다. 그러니 주소를 더불어 입력해주시면 훨씬 도움받기가 수월합니다. 공항 근처라고 주셨지만 공항 북쪽? 동쪽? 아니면 남쪽? 등 너무 넓은 범위로 나가면 귀찮아서 도움 주려다가 포기합니다. (OTIS 찾으니 너무 많아서 결국 아이디 만듦 ㅎㅎㅎ 이게 다 딸 자식들 둔 부모 심정이지요.)
혹시 필요하실지 모르니
323-430-7063 이 번호로 전화를 거시고 두세번 벨 울린 후에 끊어주시면 제가 님의 번호를 제 개인 전화기에 입력하여 카톡을 연결하겠습니다. 위 번호는 미국 회사 비지니스 번호라 입력하셔도 카톡이 안되는 번호이니 전화만 주시고 벨 울리게 한 후 그냥 끊어주십시오. 몇 개월 전에 어떤 분에게 도움 주려고 여기에 제 개인 번호 올렸다가 한 동안 코머셜 전화로 혼쭐이 났었기에 이 방법을 쓰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님이 주인 혹은 친구가 아주 좋은 사람으로 만나지기를 기도합니다.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