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삼겹 싸게 살수있는 곳
벌써 12월 하고도 20일이니 여유로운 자들은 여기저기 사진 박으며 술 마시러 다니기 바쁘기도 할 것이고 어떤 이들은 삼삼오오 모여 해박한 언어 주고받는 무리도 있을 것이나 주어진 은하세계 아래 그렇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인 즉, 때가 때인 만큼 돌아오는 2019년은 무슨 띠이며 삼재라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한가한 대화도 나올 수 있을 것이리라.

말씀은 살아오면서 이 넘의 삼재란 것이 고무신 뒷축 껌쪼가리 처럼 따라 다녀 새해 때 마다 삼재가 든 시기에 조심하라는 말들을 들어 왔다. 답답은 넘이 샘 판다고 대체 삼재란 것이 무엇인가 하고 만화책 뒤적이듯 지나며 보니 결론은 참으로 싱겁기 그지없었다는 말씀이나 실지로 관련 삼재 전문가가 아닌 처지에 찐하게 언급하기 조심스러운 일면도 있으리라만 삼재라는 것은 천.지.인에 殺자가 붙어져있어 그 시기때는 흉사가 있을수 있으니 매사 조심하라는 그런 진부하고 통상적인 의미인것 같다. 그러나 기록의 삼재란 것은 천.지.인 삼태극론에서 파생된 것이고 또 다른 말로는 삼신할머니란 의미도 있으며 한자로는 석 삼자를 해석하여 위의 한일자는 하늘, 아래는 땅을 중간의 한일자는 인간으로 칭하여 간편히 그리 불리워져 왔다.

그러고 보면 천지인 은하세계 아래 시시각각 흐르지 않는 공간이 없으므로 하느님은 언제나 당신 곁에 계시니 만사 삼가 하여 화를 피하라는 의미도 있으리라. 삼신이 점지한 돼지가 꿈에 나타나는 것을 재물 복으로 해몽하여 복 돼지로 불렀고 호랑이나 용을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을 가지면 위세당당 출세 길이 열린다는 해몽도 있어 왔음이다. 하여, 어쨌거나 인간의 욕심이 과한 탓인지 2019년 기해년은 황금돼지로 칭하여 글자체에 벌써 탐욕을 나타낸다.

殺이란 凶하다는 뜻으로 사용되어 왔거니와 흉스럽고 게걸스럽게 남의 황금을 자신의 황금으로 여겨 배터지게 혼자 쳐 먹지 않는 것이라도 피한다면 적어도 한 가지 凶은 피할 수 있지 않을까한다만 이복, 저복, 처복조차도 없는 我같은 경우에 이런 해 저런 해 가고 또 다른 그 무슨 해가 돌아와 본들 날마다 새롭다는 그 태양에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내겐 고급스러운 것이니 복돼지든 황금돼지이던 관계없이 그 날밤엔 흑돼지 삼겹살에 쐬주 잔 채우며 '무항산이면 무항심' 안주삼아 침투한 '디톡스'나 잡아볼까 하여 부탁하노니

"그 어디 통삼겹 싸게 살수있는 곳 알려주면 후사 하겠소이다."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