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고르기

1. 수박 밑둥이 노란색, 주황색일 것


수박 기를때 잘 굴려줘서 땅에 닿아 있던 밑둥 부분이 적은 게 좋지만요. 아주 없을 수는 없어요. 이때 흰색이 아닌 노란색이 좋고, 노란색보단 주황색이 더 당도 높은 수박이에요. 위의 사진을 보면 오른쪽 수박이 더 맛있는 수박인 것이죠


2. 갈색 선이 많은 수박


수박 배꼽 주변에 있는 갈색 선이 많을수록 달고 잘익은 수박이에요. 이 갈색 선은 벌이 꽃을 수분시킨 횟수를 나타내고 많을수록 달다는 의미예요.



3. 수박 모양이 동그란 것


왼쪽 타원형 수박보다 오른쪽 동그란 수박이 달고 맛있는 수박이에요. 수박도 성별이 있는데 암컷쪽이 모양이 작으면서 더 달다고 보면 되요.


4. 직접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


무조건 큰 수박이 좋을까요? 사실 그렇지 않아요. 마트에 진열된 수박 중 가장 작거나 큰 수박은 피하세요. 같은 농장에서 나온 수박은 그중에서 평균 크기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수박이 크면 그만큼 단맛이 적은 허당일 확률이 커요.ㅎㅎ 또 같은 크기라면 직접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을 골라야 달고 잘익은 수박이에요.


5. 수박 배꼽이 작고 건조할 것


수박 아랫부분 배꼽이 가능한 작고 건조한 것이 좋아요. 배꼽이 큰것은 뻣뻣하고 황대라는 노란부분이 많아 맛없는 수박이에요. 그리고 꼭지가 곧은 것 보다는 돼지 꼬리처럼 동그랗게 말려있는 것이 당도가 높고 잘익은 수박이예요.




어떠셨나요? 평소 마트에서 수박 고를때 두드려보고 샀더니 별로 맛이 없던 경험 다들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잘익은 수박 고르는 법 5가지만 알고 있으면 진짜 맛있는 수박을 누구나 쉽게 고를수 있을 거예요

좋아요
태그

오늘의 일상톡 의 다른 글

카테고리

미국에서 나와 비슷한 한인들과
이웃이 되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