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고르기

1. 수박 밑둥이 노란색, 주황색일 것


수박 기를때 잘 굴려줘서 땅에 닿아 있던 밑둥 부분이 적은 게 좋지만요. 아주 없을 수는 없어요. 이때 흰색이 아닌 노란색이 좋고, 노란색보단 주황색이 더 당도 높은 수박이에요. 위의 사진을 보면 오른쪽 수박이 더 맛있는 수박인 것이죠


2. 갈색 선이 많은 수박


수박 배꼽 주변에 있는 갈색 선이 많을수록 달고 잘익은 수박이에요. 이 갈색 선은 벌이 꽃을 수분시킨 횟수를 나타내고 많을수록 달다는 의미예요.



3. 수박 모양이 동그란 것


왼쪽 타원형 수박보다 오른쪽 동그란 수박이 달고 맛있는 수박이에요. 수박도 성별이 있는데 암컷쪽이 모양이 작으면서 더 달다고 보면 되요.


4. 직접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


무조건 큰 수박이 좋을까요? 사실 그렇지 않아요. 마트에 진열된 수박 중 가장 작거나 큰 수박은 피하세요. 같은 농장에서 나온 수박은 그중에서 평균 크기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수박이 크면 그만큼 단맛이 적은 허당일 확률이 커요.ㅎㅎ 또 같은 크기라면 직접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을 골라야 달고 잘익은 수박이에요.


5. 수박 배꼽이 작고 건조할 것


수박 아랫부분 배꼽이 가능한 작고 건조한 것이 좋아요. 배꼽이 큰것은 뻣뻣하고 황대라는 노란부분이 많아 맛없는 수박이에요. 그리고 꼭지가 곧은 것 보다는 돼지 꼬리처럼 동그랗게 말려있는 것이 당도가 높고 잘익은 수박이예요.




어떠셨나요? 평소 마트에서 수박 고를때 두드려보고 샀더니 별로 맛이 없던 경험 다들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잘익은 수박 고르는 법 5가지만 알고 있으면 진짜 맛있는 수박을 누구나 쉽게 고를수 있을 거예요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오늘의 일상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