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셔야겠어요~!


저는 하이킹을 좋아하진 않지만 제 친한 친구는 하이킹 광이에요.


매일 주말에 크루들과 함께 하이킹을하고 그 산을 정복하기 위해

일주일 내내 그 산에 대해서 공부를 하구요.


너는 뭐때문에 열심히 산을 타냐 라고 물어봤더니

산을 타면서 마음 정리도 되고, 일주일동안 준비한 코스로 산을 타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도 높아지고 뿌듯하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하이킹하는것은 자신의 최종 목표인 에베레스트에 가기위한 연습이라고 하구요.

그 이야길 들으면서 정말 내 친구지만 멋지다라고 생각했는데.. 여기 글을 쓰다보니 정말 더 멋진 친구인것 같아요 ㅎㅎ 


무튼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많은 등산인들은 에베레스트를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에베레스트 등산객들이 실종되거나 사망하는 사고가 끊이질 않으면서 네팔 정부가 에베레스트 등반에 자격 증명제를 도입하고 입산료를 3만 5000달러로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에베레스트 오르는데 입산료가 있다는 건 처음알았어요! 현재 입산료는 1만 1000달러라고 해요!

근데 8천미터 이상 오르려는 등산객들에게는 또 추가 금액을 문다고 하는데요.


계획일 뿐일지 실행될지 여부는 모르는 거지만

에베레스트를 목표로 하고 등산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면 좋을것같네요!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