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피해 시 신청할 수 있는 혜택들! 실업, 장애, 유급 가족휴가 등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사태로 정말 많은 한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피해시 신청할 있는 혜택들을 나눈 영상입니다. California EDD 기준으로 정보이기 때문에 타주에 사시는 분들은 주에 맞는 혜택과 요건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DD: www.edd.ca.gov

EDD 에서 받을 있는 혜택은 크게 5가지로 나뉩니다.

1. Disability Insurance 장애보험 4:10

2. Paid Family Leave 유급가족휴가 4:42

3. Unemployment Insurance 실업보험 5:10

4. Paid Sick Leave 유급휴가 5:30

5. Worker's Comp 산재보상 5:40


1, 2, 4, 5 혜택은 Employer cost 월급에서 공제된 것을 통해 보험을 받을 있기 때문에 Employer Human Resource 와도 이야기를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SDI 혜택이 없는 회사라도 voluntary plan 제공할 있도록 California 에서 허락하고 있기 때문에 5가지 중에 받을 있는 혜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3!! 아마 많은 분들이 3 Unemployment Insurance (실업수당) 자격요건만 되시면 신청하실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 인적사항, 소셜시큐리티 번호, 운전면허증 아이디, 시민권자 번호 영주권 번호(없을 경우 노동카드, i-94 ), 마지막 고용주 정보, 마지막으로 일한 날짜, 실업 이유, 마지막주 총소득, 최근 18개월 동안 일한 고용주 정보, 주소, (납세번호)

독립계약자(Self-employed) 경우도 3/27/2020 기준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시간이 줄거나 일을 하지 못한 경우 실업 급여를 신청할 있습니다. 하지만 UI Elective Coverage 내고 있거나, 과거 고용주가 지난 5~18개월 사이 당신 몫을 냈거나, 피고용인인데 독립 계약자로 잘못 분류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Questions

장애 보험과 실업 보험을 같은 기간에 동시 수령 있을까요?

동시에 신청할 있는 권한은 있지만, 번에 받을 있는 프로그램은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EDD 에서 유리한 쪽으로 검토해줍니다.


재택근무의 경우에도 받을 있을까?

집에서 타임 근무가 가능한 경우는 자격 요건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재택근무 동안 회사에서 일방적으로 근무 시간이 줄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파일은 EDD 에서 실업수당 다양한 혜택을 한글로 번역한 파일입니다. 한국말 번역이 편하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https://www.edd.ca.gov/pdf_pub_ctr/de1275bk.pdf

https://www.edd.ca.gov/pdf_pub_ctr/de2320mk.pdf

https://youtu.be/-cYMhvkky7o

좋아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