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3번째 문자 시간입니다.
그 전에 지난 시간에 했던 내용들을 복습해 볼께요~
일단,
지난 시간에 했던 히브리어 알파벳을 알기 전에 꼭 기억해야 할 5가지를 기억하고 계시나요?
1. 몇 번째 문자인가?
2. ( )
3. 알파벳의 이름이 무엇인가?
4. ( )
5. 어떻게 쓰는가?
( )안에 무슨 말이 들어가는지 기억 나시나요? 기억이 안 나신다면 [히브리어 알파벳] 2번째 문자 글을 클릭해 보시면 정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번째 문자는
'알렢'이었고 음가는 없이 그냥 'ㅏ'로 읽으시면 됩니다.
알렢으로 시작하는 단어중에 요런게 있었죠? 어떻게 읽었지요?
두 글자인데 잘 모르시겠다면 [히브리어 알파벳]1번째 문자 글을 클릭해 보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2번째 문자는
'베트'였고 음가는 'ㅂ'이었습니다.
기억 나시나요? 그렇다면 아래 문자를 읽어 보시겠어요?
세 글자인데 잘 모르시겠다구요? [히브리어 알파벳] 2번째 문자 글을 클릭하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오늘 포스팅할 문자는 3번째 문자로
이렇게 생겼구요, 음가는 'ㄱ'입니다.
김멜로 시작하는 단어 몇 가지만 살펴 볼께요.
일단 첫글자는 김멜의 음가 'ㄱ'에 아래 'T'모음이 합쳐져서 '가'라고 읽구요, 나머지는 다음에 또 배웁니다. 일단 이 글자는 '가돌'이라고 읽습니다. '큰, 위대한'이라는 뜻입니다.
시편 86편 10절에 '무릇 주는 위대하사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오니 주만이 하나님이시니이다.'라는 말씀이 나옵니다. '무릇 주는 위대하사'라는 이 말씀이 히브리어 원어로는 '키 가돌 아타'라고 읽습니다. 직역을 하면 '참으로 위대하십니다. 당신은'이라는 뜻입니다.
하나 더 볼까요?
첫 글자는 오늘 배운 김멜의 음가 'ㄱ' + 오늘 처음 나온 점 하나인 모음('ㅣ')가 합쳐져서 '기'라고 읽습니다.
두 번째 글자는 알고 계시죠? 베트이구요, 음가가 'ㅂ'이네요. 나머지는 나중에 배우는 문자니까 못 읽으셔도 괜찮습니다. 합쳐서 읽으면
라고 읽으시면 됩니다. 뜻은 '용사'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볼까요?
김멜의 'ㄱ'은 이제 잘 아실테고... 모음 점이 아래가 아니라 위쪽에 있네요. 뭘까요? 다른 모음들은 다 자음 아래 있는데 이 친구는 혼자 위에 올라와 있네요~ㅎㅎ 이 친구는 모음 음가가 'ㅗ'입니다.
그래서
라고 읽습니다. 다음으로 알렢은 이제 익숙하시죠? 음가가 없어서(정확이 하자면 자음 음가가 'O'지만 발음이 어려워서 없는 걸로 생각하는 게 쉬워요.) 모음만 읽으면 되는데 아래 점 두 개는 'ㅔ'죠.
그래서
가 되고 마지막 글자까지 이어서 읽으면
이 됩니다.
고엘, 어디서 많이 들어 보셨죠?^^ '기업 무를 자'를 의미하는데 한 가정의 가장 가까운 친족으로서 그 가정의 가족들을 보호하고 재산이 다른 가문에 넘어가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룻과 시어미 나오미에게는 '보아스'가 고엘이 되겠죠.
히브리어 알파벳 몇 개 안 배웠는데 어떠신가요? 재미있으신가요?
앞으로도 계속 업로드 되는 포스팅에 많은 관심과 '클릭!' 부탁드립니다~^^ 그럼 내일 4번째 문자에서 또 만나요~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