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죽음의 조'..독일-프랑스-포르투갈 유로 2020 F조 격돌

[스포츠포럼] 이현호 기자 = 세계 최고의 팀들이 유로 2020 F조에 모였다.


 


유로 2020 플레이오프가 13일(한국시간)에 모두 종료됐다. 그 결과 헝가리, 북마케도니아, 스코틀랜드, 슬로바키아가 마지막 본선 티켓을 거머쥐었다. 그와 동시에 유로 2020에 참가하는 24팀 라인업도 확정됐다.


 


유로 2020은 당초 올해 여름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개막이 1년 연기됐다. 2021년 6월 12일 A조 1라운드를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개최도시는 총 12개로 암스테르담(네덜란드), 바쿠(아제르바이잔), 빌바오(스페인), 부쿠레슈티(루마니아), 부다페스트(헝가리), 코펜하겐(덴마크), 더블린(아일랜드), 글래스고(스코틀랜드), 런던(영국), 뮌헨(독일), 로마(이탈리아),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곧바로 조 편성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A조에는 터키, 이탈리아, 웨일스, 스위스가 자리했다. 터키는 세뇰 귀네슈 감독이 지휘한다. 이탈리아는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 웨일스는 라이언 긱스 감독, 스위스는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감독이 이끈다.


 


B조는 덴마크, 핀란드, 벨기에, 러시아로 구성됐다. 황금세대 벨기에가 조 1위에 오를 확률이 높다. 2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어서 C조는 네덜란드, 우크라이나, 오스트리아, 북마케도니아로 편셩됐다. D조에는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스코틀랜드, 체코가 자리했다. 이 조 역시 죽음의 조로 불린다.


 


E조는 스페인, 스웨덴, 폴란드, 슬로바키아다. 스페인의 조 1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2위권 싸움이 주요 관전 포인트다. F조는 헝가리, 포르투갈, 프랑스, 독일로 구성됐다. 세계적인 스타들이 총집합했다. 포르투갈은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유벤투스),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유), 프랑스는 킬리안 음바페(PSG), 앙투안 그리즈만(바르셀로나), 폴 포그바(맨유), 독일은 마누엘 노이어(이상 바이에른 뮌헨),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가 출전할 예정이다.


 


#유로 2020 조 편성


 


A조: 터키, 이탈리아, 웨일스, 스위스


 


B조: 덴마크, 핀란드, 벨기에, 러시아


 


C조: 네덜란드, 우크라이나, 오스트리아, 북마케도니아


 


D조: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스코틀랜드, 체코


 


E조: 스페인, 스웨덴, 폴란드, 슬로바키아


 


F조: 헝가리, 포르투갈, 프랑스, 독일 


 


[스포츠포럼]  

西매체 "레알, 베일이 토트넘으로 이적하길 바란다..음바페 사려고"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