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차가 너무 막히더라구요..

▶ 3가·6가·윌셔가 등 신축·수도관 교체… “주차장 방불” 불만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70503/1054114
LA 한인타운을 주요 도로 곳곳에서 도로공사 및 수도관 교체에 따른 혼잡상황이 크게 증가해 한인타운 도로를 이용하는 한인 등 운전자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한인타운 주요 상가와 식당 등이 밀집해 있는 6가, 3가, 윌셔가에서 동시다발적인 도로공사 및 주변 건물공사 등이 진행되면서 차선이 하나로 줄어 출퇴근 시간대를 비롯해 하루 종일 극심한 교통체증이 빚어지고 있다.
현재 한인타운 지역 3가 선상에서 진행되는 공사는 버질과 켄모어 교차로 지점의 수도관 교체, 그리고 킹슬리 인근의 건물공사 등으로 이들 지점에서는 차선이 한 개로 줄어들거나 공사 차량들이 길게 늘어져 있어 도로 곳곳에서 심한 정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타운 6가 일대도 연일 건물신축공사 및 상하수도 공사가 계속 되면서 이 일대를 지나는 한인들이 큰 불편을 겪는 등 상습적인 정체로 인해 운전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한인타운에 거주하는 이모(29)씨는 “타운 내 주요 도로인 윌셔가를 비롯해 3가와 6가 등 도로 곳곳에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며 “특히 차선이 하나로 줄어들어 너무 차가 밀린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또 한인 운전자들은 출·퇴근 때 윌셔 가의 버스 전용차선으로 인해 차량 운행에 큰 불편을 경험한데 이어 우회 도로인 6가 도로 곳곳에서 진행되는 공사로 인해 한인타운 한복판의 도로가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상황이 잦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더해 윌셔와 웨스턴 서쪽 방면으로 퍼플라인 연장 공사가 장기화되면서 한인타운 중심부를 지나는 한인 등 운전자들의 불편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데일리

좋아요 7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