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련 지식톡
    Q.영주권자 집사기
    A. 일단은 다운페이에 대한 문제에앞서서 본인의 융자가 가능한지를 사전에 융자 승인을 받아보시고 준비를 해나가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융자시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1) 융자금을 갚아나갈 인컴의 증명 (주로 택스리턴 2년치와 함께 w2 또는 자영업자인 경우 schedule c참고)과 2) 신용도의 평가 (세개의 크레딧 평가 기관의 점수중 median score 즉 중간값과 각종 채무기록과 연체 기록등을 근거로 평가)가 있습니다. 융자의 승인을 먼저 토대로 해서 문제점을 보완 하시고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인과 자격 조건만 된다면 최초의 주택 구입시 FHA 3.5% 다운이나 5% conventional loan 프로그램 그리고 해당이 된다면 각주나 카운티 그리고 구입하시려는 주택의 시에 가능한 다운페이 보조 프로그램에 수혜의 자격이 되는지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Q.property tax
    A. 재산세 빌은 보통 10월에 나옵니다. 그리고 주택이 소재한 카운티의 assessor 오피스의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주소나 APN 넘버를 입력 하신후에 페이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1분기 마감일은 11월 1일 (패널티 없이는 12월 10일) 그리고 2분기는 2월1일 (패널티 없이는 4월 10일)이고 공휴일이 겹치거나 주말이 끼면 다음주 월요일이나 그다음 비지니스 데이로 연기가 됩니다. 참고하세요
    Q.미국 인턴갈 예정인데 처음 집구할 때 주의할 점 뭐가있을까요 ?
    A. 어느 지역으로 오는가가 중요합니다. 저희집은 깔끔하고 조용한 새 타운 하우스입니다. * 월 $600 (유틸리티 포함) 첫 달은 렌트비 $600 + 디파짓 $600 - 햇볕 잘 드는 밝고 넓은 방 1개 (옷장) - 인터넷, 세탁장(Washer & Dryer), - 정수기 - 자쿠지 - 화장지, 세제등 소모품 제공 - 교통 편리 110Fway와 3분거리 가데나, 토랜스, 칼슨, 롱비치, 20분 이내 출퇴근 가능 * 당일 입주 가능합니다. 일단 문자 주세요. (310) 880-8958 (6am~1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