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들!
news_cate 스마터리빙 Ktown1st 날짜 2019-05-24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 관리가 필수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저칼로리의 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칼로리가 적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도토리 자체에는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지만, 도토리 "묵"으로 가공되는 과정에서 이 성분이 거의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도토리묵보다는 두부나 곤약을 추천합니다.


요거트

다이어트를 할 때는 섭취하는 음식의 양도 적기 때문에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해 요거트를 먹기도 하죠. 하지만 시중에 파는 요거트에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아시죠?! 몸에 좋다는 그릭 요거트에도 설탕과 첨가물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저칼로리 과자

칼로리는 낮지만 달다고 생각되는 과자에는 인공감미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공감미료는 식욕을 자극하여 배를 더 고프게 한다고 해요. 


강냉이

강냉이는 탄수화물과 당분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강냉이 150g은 밥 두 공기 열량과 같다고 합니다. 또한, 포만감이 없어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기도 하죠. 다이어트 때는 강냉이를 멀리하도록 하세요~!  


감자

고구마가 다이어트 음식인건 모두 아시죠~? 감자 또한 고구마와 비슷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게 되는데요! 감자를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게되어 혈당을 낮추기 위해 급격히 허기를 느끼게 된다고 하니 감자보단 고구마를 드시는게 더 좋겠습니다!

좋아요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