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 차, 미국과 중남미 진출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미주한국일보 한국TV 날짜 2019-07-02

전라남도 LA통상사무소는 전라남도 보성군과 미국 내 대형마켓 유통 전문업체인 Northgate Global Trading이 보성 차 미주 지역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부터 보성녹차 시장개척단은 전라남도 LA통상사무소와 함께 여러 차례의 노스게이트 측과 수출상담회를 가지며 해당 수출협약을 이끌어냈습니다. 


보성 녹차의 미주 지역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과 수출입 지원, 판촉 활동, 우수 농특산물 수출입 추진 등의 양측의 상호 협력을 통해 중남미 음료 시장까지 보성녹차 수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또한 보성군은 아마존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인 크레에이시브와 보성차 아마존 브랜드관 런칭 MOU를 체결하며, 온.오프라인 동시 런칭을 추진합니다. 


김철우 군수는 국제유기농인증과 군수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하여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최고의 녹차를 생산하고,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알리며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힘쓸 것을 언급했습니다.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온라인 마케팅 회사 크리에이시브와 17만 달러, 노스게이트와 40만 달러 등 약 57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미국 내 온.오프라인 동시 런칭을 통해 보성녹차의 수출 확대는 물론 지역 녹차 산업의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TV 남궁솔입니다.



촬영: 미주한국일보 한국TV 안솔빈, 신유정

편집: 미주한국일보 한국TV 신유정

좋아요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