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하이스쿨에 한식 도시락 천개 배급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한국TV 날짜 2019-10-22

타운 서쪽에 위치한 엘에이 하이스쿨의  점심시간.

흘러나오는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학생들이 장단을 맞추며 맛난 한식 도시락을 먹고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도시락을 받기 위해 차례를 지키며 학생들이 줄서 있습니다.


한국어진흥재단과 미서부 한식 세계화 협회는 18일 LA 하이스쿨에서 학생들과 교사진 등 약 천여명에게 한식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한식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한식 세계화 협회는 미주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기 위해, AP 시험에 한국어 채택을 목표로 삼은 한국어진흥재단은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려  공립학교에 한국어반 신설이라는 목표아래  두 재단은 올초 mou 를  맺어 18일 한식 도시락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날 배포된 도시락은 베지테리안 식, 불고기, 그리고 치킨이 메인으로 구성된 3가지 도시락이 준비됐습니다.


학생들이 꼽은 인기 메뉴는 단연 불고기로,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이라 입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잡채와 계란말이도 신기한 듯 여러 번 맛보며 연신 엄지를 치켜들었습니다.


천여명분이  준비된 도시락은 30분의 짧은 점심시간 동안 삽시간에 바닥났습니다.


엘에이 하이스쿨은 한국어 클래스가 윤영되오다 지금은 폐지되었는데, 히스패닉과 흑인들 타인종 학생이 대다수인 이곳에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기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한국TV 이수연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안솔빈

영상 편집 : 한국TV 안솔빈

좋아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