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대통령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복용논란, 교회가 정부고소,리오프닝 해도 손님 안가...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Radio Seou1 650 날짜 2020-05-20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5.19 '20 LA시간]

캘리포니아주도 경제재개에 초점을 맞추면서 다시 영업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완화하지만 지역적 차이는 여전합니다.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자문은 LA 시의 강한 스테이 엣 홈 정책이 넌센스라면서, 경제재개를 적극적으로 하지않는 캘리포니아 주가 공화당 쪽으로 기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오픈을 해도 전에 갔던 스토어에 가는 것조차 망설이는 손님이 많다고 NPR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가장 빨리 리오프닝을 한 텍사스주는 이번 주말 술집도 오픈하는데 텍사스 주에서는 어제도 주말에 이어 확진자 기록을 다시 세웠습니다.


교회의 리오프닝은 여러 주에서 문제입니다.

오레곤 주는 하루 사이에 교회 오픈과 크로징에 관한 다른 판결이 나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몇주일 동안 언급하지 않던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을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용으로 복용한다고 말한 뒤 세계적인 논란입니다.

미국에서는 콜레스테롤약을 복용하는 대통령이 자신의 식품의약국이 위험하다고 경고한 약을 복용할 리가 없다는 지적까지 나왔습니다.

다른나라에서도 무책임한 발언이라는 비난이 이어집니다.


백신이 빨리 개발돼 모든 사람이 곧 접종받을 수 있다는 지나친 기대에 대한 경고도 이어집니다.

백신개발에 대한 희망을 준 제약회사의 임상실험 대상은 45명이었는데 8명에 대한 윤곽만 나왔기 때문입니다.

회사 주식값은 크게 올랐고 며칠 전 백악관 백신 짜르로 임명된 이 회사 전 간부도 하루에 수백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의회에서는 경기부약책으로 책정된 2조달러를 제대로 쓰고있는지에 대한 청문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과 관련해 세계보건기구에서 탈퇴할 수도 있다는 30일 짜리 경고장을 트윗으로 날렸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