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에 오늘도 "통행금지", 저녁 6시부터 내일 오전 6시까지(06.02.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6-02

* 조지 플로이드 죽음에 항의 하는 시위가 엘에이 인근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 시위는 엘에이 한인타운 인근 헐리웃과 라브레아 산타 모니카 맨하탄 비치 그리고 행코팍의 엘에이 시장 관저에 오후 시위대가 운집해있습니다.


* 엘에이 카운티에 오늘도 저녁 6시부터 내일 오전 6시까지 통행금지령을 발령했습니다. 베벌리 힐스는 오늘 오후 1시부터 통행금지명령이 일찍 시작됐습니다.


* 경찰의 무력 진압에 항의하는 과격 시위가 엘에이에서 연일 이어지면서 이를 틈탄 기물파손과 약탈행위로 한인 타운 업소들에 피해가 잇다르고 있는 가운데 ,엘에이 한인회가 피해 한인 업소에 구호기금을 나눠주기로 했습니다. 또 타운내 업소들을 지키기 위해 순찰대를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 남가주의 한인 비즈니스 업주들이 한인 업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제 단체 비상 대책 위원회를 결성하고 공동대처하기로 했습니다


* 미 최대 한인타운이 형성된 로스앤젤레스에는 캘리포니아주 방위군이 한인타운 방어에 들어가면서 그나마 한숨을 돌리는 모습이지만, 다른 지역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 조지 플로이드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항의하는 시위가 약탈과 방화로 변질되고 있는가운데, 어젯밤 한인타운 일부 업소들이 피해를 입은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LA에서 지난 며칠간의 시위동안 약 2,700명의 시민이 체포되었는데 이중 92%가 약탈이나 방화가아닌 공무집행방해나 통행금지위반으로 밝혀졌습니다.


* 특히 할리우드지역에서만 현재까지 LA 전체의 20%가 넘는 585명이 체포되었고 이중에서 20명의 시민만 약탈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엘에이 경찰국 시위 도중 발생한 폭력 행위와 방화 그리고 약탈범들의 신원 파악을 위해 관련 동영상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 미국의 인종차별 반대 시위가 미 전역을 휩쓰는 가운데 안티파라는 단어가 논쟁의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 흑인 사망사건에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번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이틀 연속 종교시설을 방문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연방 이민서비스국이 이번 주부터 대면 이민 업무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인종차별 시위 격화에도 경제 회복 기대가 이어지는 데 따라 상승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곳에 따라 구름 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84도 밤 최저 기온 64도로 기상처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