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2021학년도 입시에 SAT 정수 "옵션"으로 변경(06.16.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6-16

◎코로나 극복, 경제·법률·의료 웨비나◎

미주 한국일보 창간 5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코로나 극복, 경제·법률·의료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줌(Zoom)’ ‘유튜브(Youtube)’, 한국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미 전역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www.koreatimes.com/webinar


* 코로나 19 팬더믹이 가져온 사회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웨비나 시리즈가 미주 한국일보 창간 51주년 기념으로 열립니다.


* 오늘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줌과 유튜브를 이용해 진행되는 가운데, 오늘 시리즈 첫번째 순서로 경제 웨비나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팬더믹속에 아이비리그 대학들도 2021학년도 지원자 입학사정에서 SAT 와 ACT 점수를 필수에서 옵션으로 변경했습니다.


* UCLA가 연구실을 필요로 하는 수업이나 건강 클리닉, 공연 예술 등 15%에서 20%정도의 수업만 캠퍼스에서 진행하고, 그외 수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합친 하이브리드 수업으로 진행하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 19 팬데믹 가운데 경제회복에 들어간 LA 카운티의 식당 1,000곳이 보건국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의 경제회복이 점진적으로 재개되면서 이에 따른 개인보호장비와 코로나 진단 테스트 장소의 필요성이 부각 되고 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주정부 예산 삭감계획에서 저소득층 시니어를 위한 건강보험과 차일드 케어 프로그램은 제외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미 전역의 흑인사망 시위 과정에서 분출한 경찰개혁 요구에 대응한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 백악관이 결국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출판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제롬 파월 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대유행으로 타격을 받은 미 경제가 코로나가 잡혔다는 확신 전까지는 완전 경제회복은 어렵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충격으로 급감했던 미국의 소매판매가 지난달 큰 폭으로 반등했습니다. 상무부는 5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17.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이 어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형체도 없이 무너질 것이라고 주장한 지 사흘만에 남북 소통의 상징이었던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청사를 전격 폭파했습니다.


* 청와대도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 회의를 긴급히 열고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상황을 계속 악화시키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도 경고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5월 소매판매가 시장 예상보다 훨씬 큰 폭 증가한 데 힘입어 상승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오전에 구름 낀 후 차츰 맑아 질것으로 전망되며 내일 낮 최고 기온 76도 밤 최저 60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