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트럼프 사면초가, 바이든기금 또 트럼프 앞서,경제미래 어두워, 코로나 안잡혀, 트럼프 경기지원안 지지하지만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7-02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7.2'20 LA시간]

6월의 일자리 창출은 5월에 이어 전문가의 예상보다 훨씬 좋은 480만개였고, 동시에 실업수당을 청구한 사람은 전문가 예상보다 조금 많았습니다.

경제가 슬로우하게 회복되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애리조나 주 등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되기 이전에 조사된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연방준비제도는 곧 회사들이 문을 닫고 파산이 늘어나기 때문에 경기부양책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했습니다.


연방하원도 상원에 이어 스몰비지니스 지원안 PPP프로그램 연장안을 통과시켜 대통령의 서명만 남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추가 경기부양책에 동의한다고 밝혔지만 일주일에 600달러인 연방지원안 연장여부나 현금지원안 액수에 대해서는 애매한 답을 했습니다.


6월의 코로나 바이러스 증가율은 미 전국적으로는 평균 50%이고 일주일 전보다 확진자가 늘어난 주는 45개 주입니다.

술집은 완전히 닫고 식당 등도 실외영업만 허가하도록 조치한 캘리포니아주는 지난 2주일 동안 4명 테스트하면 한 명이 양성반응일 정도입니다.


트럼프대통령은 마스크착용에 대해서는 자신도 쓸 수 있다고 말했고, 바이러스는 잘 잡힐 것이며, 어떤 시점에 그냥  사라질 것이라는 희망을 또 말했습니다.


조 바이든 후보가 지지율에 이어 기금모금에서도 두 달 연속 트럼프 대통령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6월에는 처음 기부한 사람이 전체 기부자의 68%이고 평균기부액은 34달러로 트럼프 대통령의 큰 손 기부와 차이가 있습니다.


러시아의 미군공격 의혹은 눈덩이가 되갑니다.

대통령의 국가안보자문이 대통령 보고서에 이 이슈가 들어있었다고 말했고 

미국에서 돈을 받던 아프칸 계약자가 동시에  러시아에서도 돈을 받으면서 공모했다는 정황이 보도됐습니다.


공화당으로 반 트럼프 조직인 링컨 프로젝트는 트럼프 퍼스트, 러시아 세컨드, 미국 라스트는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임시출판금지명령이 내려졌던 트럼프 대통령 조카의 책이 하룻만에 다시 출판허가 판결을 받았습니다.

추후절차는 남아있지만 책은 일단 출판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사추세츠의 스쿨버스 기사가 늘 대화하던 어린학생들이 ‘아저씨가 우리 선생님이면 좋겠어요, 공부를 계속하세요'라는 동기부여를 줘서 … 진행 중입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