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트럼프 마스크추천,감염률 13배,경기부양책 이견, OC 확진자 2등,6월 경제위축,중국영사관 폐쇄,트위터 QAnon어카운트 삭제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7-23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7.22'20 LA시간]

오렌지 카운티가  CA주에서 바이러스 확진자가 두번 째로 많은 카운티가 됐습니다.

그러나 오렌지 카운티에는 이 통계가 가짜라면서 믿지 않는 주민도 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실제 감염률은 최소 2배에서 13배까지 많을 수 있다고 질병통제국이 밝혔습니다.

사망률도 독감보다 최고 10배 높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드믈게 가라앉은 표정으로 바이러스관련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좋은 날이 오기 전에 나빠질 수 있다면서 마스크착용을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자리에서 마스크착용이 효력이 있는지는 이론적으로 증명되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공화당 의원도 100명 이상 찬성한 연방하원의 국방예산안을 비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의 군기지 이름 변경과 해외주둔 미군감축방 제동 등의 이유 때문입니다. 


경기부양책이 공화당과 대통령부터 합의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화당 정치인들은 실업수당을 규모는 줄여도 지금과 같은 형태로 해야한다고 주장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페이롤 텍스 감면으로 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트위터가 음모론의 본부와 같은 QAnon 어카운트 7천개를 폐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혼자 불의와 싸운다면서 그를 지지하는 이 그룹은 수많은 음모론을 퍼뜨려 범죄를 일으키기도 하는데 대통령과 공화당 정치인 일부는 이 그룹을 지지합니다.


5월에 회복되는 것처럼 보였던 경제가 6월에 다시 위축됐습니다.

앞으로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되고 모든 경제전문가들은 연방정부가 돈만 푼다고 경제가 살아나는 게 아니라고 입을 모읍니다.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이 6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7% 줄어들어서 미국내 운항 스케쥴을 반으로 줄일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 폐쇄조치를 내리자 중국은 철회하지 않으면 맞대응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무부는 중국 총영사관 폐쇄조치의 구체적인 원인은 밝히지 않은 채 미국 국가이익에 해가되기 때문이라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