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7.30'20 LA시간] GDP하락 수입증가,양당대통령 참석한 장례식, 루이스 장례식,허먼 케인 바이러스사망,휴스턴 닥터,화성 로보 발사성공, 긴스버그 입원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7-31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7.30'20 LA시간]

미국의 2.4분기 경제성장은 1.4분기에 비해서는 9.2%,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32.9% 내려갔습니다.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수준인데, GDP  는 내려갔어도 수입과 저축률은 오히려 늘어난 점입니다.


비니지스환경, 노동시장은 이미 큰 손상을 입었습니다.

4월에 자신의 감원이 임시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78%였는데 지금은 47%입니다.


악화된 경제지표가 나온 직후에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날짜를 연기해야 한다는 제안을 트위터에 띄웠습니다.

대선연기는 비상시라도 대통령이 결정할 권한이 없습니다.


조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논란을 일으키는 트윗을 그만두고 정책집행을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지지하는 치료제를 지지한 닥터를 인상적이라고 말한 것 등을 포함한 트윗에 대한 지적입니다.


대통령과 대통령 아들이 사이트를 링크한 휴스턴 닥터는 루이지애나주에서 환자사망으로 소송 중이라고 휴스턴 크로니클이 보도했습니다.


지금 조지아주에서는 평생 민권운동을 하다 숨진 좐 루이스 연방하원의원 장례식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장례식에 맞춰 에세이를 써놨고 오늘 뉴욕 타임즈에 공개됐습니다.

오랜동안 많은 침묵의 시간이 있었어도 진실은 행진하고 있었고, 자신은 더 이상 이 땅의 사람이 아니지만 젊은이들이 그 진실을 현실로 이어가야 한다고 썼습니다.


트럼프대통령 오콜라호마 선거유세에 참석한 뒤 코로나 바이러스로 입원한 트럼프 지지자 허먼 케인이 숨졌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는 어제 하루 확진자 숫자가 최고였습니다.

애리조나와 텍사스 주는 나아지는 듯 보이지만 풀로리다와 캘리포니아주는 아직 아웃 어브 컨트롤 상태입니다. 


미국이 처음으로 화성에서 고대 미생물의 존재를 찾는 임무를 할 화성 로보 퍼서비어런스호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착륙에 성공하면 미국의 화성착륙 9번째가 되며 착륙예정일은 내년 2월입니다.


루스 베이더 긴스버그 연방 대법관이 또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스턴트 보정시술을 받은 뒤 안정을 취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