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8.3'20 LA시간] $600 연장가능성, 바이러스 전방위 확산,대통령 벅스박사, 하워드 슐츠 편지,백투스쿨 판매, 포틀랜드 다시 평화,MS 틱톡 인수협상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8-04

[오늘의 미국 8.3'20 LA시간]

연방 실업수당 600달러는 협상 중에는 연장될 수 있다고 재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오늘 공화 민주 양당은 다시 이견이 큰 경기부양책을 논의합니다.


온라인 수업이 늘어나면서 백투스쿨 판매를 기대했던 소매업계는 속수무책 심정입니다.


하워드 슐츠를 비롯한 대기업 총수 100명 이상이 공화, 민주 지도자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스몰비지니스를 신속하게 지원하지 않으면 노동절 즈음에 폐업이 이어진다는 경고와 재정지원을 요청한 편지입니다.


백악관 테스크 훠스의 데보라 벅스 박사가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인구수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빠르게 번지는 새로운 단계로 들어갔다면서 마스크착용과 거리두기를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 잘하던 벅스 박사가 민주당 비난에 기가 눌렸다고 트윗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차관보는 마스크착용을 강하게 권고하면서도 의무화해선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후보가 부통령 후보발표를 다음주로 미뤘습니다.

전당대회에 임박해 민주당이 단결이 아닌 어수선함을 겪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포틀랜드 시의 시위는 다시 평화로운 무드로 돌아갔습니다.

오레곤 주지사와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법집행관 철수에 합의한 뒤 일단 시위대 거리에서는 연방요원이 철수한 뒤에 일어난  평화시위입니다.


공화당과 민주당이 미국인 신상정보 유출을 우려했던  중국인 소유의 비디오공유회사 틱톡을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인수하는 방안이 진행 중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말 틱톡의 미국운영을 중단시키겠다고 밝혔었으나 전문가들은 틱톡을 미국회사가 인수하기 위한 띄워보기로 해석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급백화점 Lord&Taylor도 파산보호신청을 했습니다.


두 명의 우주인이 처음으로 민간회사가 만든 우주선을 타고 우주비행을 한 뒤 45년 만에 물 위에 내려앉는 형태로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