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신의 오늘의미국 헤드라인 1.6 '21 LA시간]민주당 상원장악, 바이든 대통령인증 확실, 트럼프지지 시위, 2021달러 팁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1-01-08

조지아주에서 처음으로 아프리칸 어메리칸과 유대계 상원의원이 탄생할 게 거의 확실합니다.

아프리칸 어메리탄인 Raphael Warnock 후보는 현역의원 David Perdue를 2% 포인트 차이로 눌러 당선됐습니다.


Jon Ossoff 후보당선은 대부분의 언론이 확정짓지 않았지만 현재 만 6천표 정도 앞서가고 있으며 개표가 끝나지 않은 지역도 민주당에 기운 지역입니다. 

그는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이로써 민주당은 지난 10년 만에 처음 백악관과 상, 하원을 모두 차지하게 됐고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는 경제, 의료, 기후변화 등 모든 이슈에서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공화당 내부에서는 트럼프 탓이라는 불만이 새어나옵니다.

공화당은 찢어지고 지금으로선 트럼프 대통령만 불사조로 날아오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어지는 압박과 공화당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마이크 팬스 부통령은  조 바이든 당선인이 차기 대통령이라는 공식인증을 할 것이 유력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 부통령이 ‘자신이 선거인단 투표결과를 뒤집을 파워가 없다’고 밝혔다는 언론보도를 거짓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워싱턴 D.C.에서는 바이든 당선을 거부하고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대대적인 시위에 시장의 요청으로 방위군이 투입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시위에서 연설할 예정이고, 시위 주동자는 판사에 의해 워싱턴 D.C. 접근금지 명령을 받았습니다.


펜실베니아주에서는 공화당이 당선된 민주당 상원의원의 선서식을 막았습니다.


위스컨신 주 크노샤에서 흑인의 등뒤에서 총을 쏴 불구로 만든 백인경관이 기소되지 않았습니다.


식당 단골손님이 팁으로 2021달러를 남겼습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