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천백만명 불체자 합법화 추진(01.18.2021)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1-18

* 주정부가 65세 이상 주민들에게까지 백신 접종을 확대하면서, 타운내 병원으로 백신 접종 관련 문의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 개인 병원에서는 백신 접종을 받을수 없는지, 그리고 백신 접종시 부작용에 대한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 영국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무관한 또 다른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엘에이와 오렌지 카운티를 비롯해 가주내 12개 카운티에서 잇달아 보고되고 있습니다.


* 에릭 가세티 엘에이 시장과  모니카 로드리게즈 엘에이 7지구 시의원이 오늘 코로나 19 케어 킷을 엘에이 시 전역에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샌디에고에서 의료진들이 모더나사의 백신을 접종받은후 심각한 알러지 증상을 보여 특정 백신 배포분의 접종을 중단하라고 질병 전문가들이 권고했습니다.


*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겨울철 대유행의 최대 확산지가 된 가주 LA 카운티에서 누적 감염자가 100만명을 넘겼습니다.


* 조 바이든 차기 미 대통령의 취임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취임식 리허설 도중 화재가 발생해 의사당이 일시적으로 봉쇄되고 사람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이후 현재 1,100만명으로 추정되는 불법 체류자들에게 합법적인 체류자격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윌리엄 바 전 법무부 장관이 재임 중이던 지난달 초 트럼프 대통령의 부정 대선 주장에 대해 헛소리라고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 소송을 주도해온 루디 줄리아니 변호사가 탄핵 변호에 나서지 않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지지자들의 연방 의사당 폭동과 관련해 징역형 경범죄로 기소될 수 있다고 워싱턴DC 법무장관이 경고했습니다.


* 연방수사국이 지난 6일 의사당 난동 사태 때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노트북을 훔쳐간 것으로 보이는 여성이 노트북을 러시아 정보기관에 넘기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 열린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곳에 따라 가끔 구름 낄 전망이며 낮 최고 기온 70도 밤 최저 기온 54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