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 오늘부터, LA 카운티 15일부터 16세 이상 접종(04.13.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13

►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와 식품의약국 FDA는 공동 성명에서 존슨 앤 존슨 백신 사용 중단을 권고했습니다. 드물지만 혈전증이 나타난 사례 6건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존슨앤존슨 백신을 맞고 혈전증을 나타낸 접종다는 모두 여성으로 18세에서 48세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A 시를 포함해 전국에서 존슨 앤 존슨 백신 접종 중단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 LA 시가 오늘부터, LA 카운티는 15일부터 16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확대합니다.


▻ LA 카운티는 수요일인 내일 14일부터 16세 이상 주민들의 백신 접종 예약을 시작합니다. 접종 예약은 웹 사이트 myturn.ca.gov를 이용하면 됩니다. LA 시는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12일부터 16세 이상 주민들의 백신접종 예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 LA 카운티 공공 보건국은 중서부 지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LA 카운티와 캘리포니아에서의 확산세는 아직 감지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철저하게 위생지침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LA 카운티 정부는 오는 6월 30일자로 만료되는 세입자 퇴거 유예 명령이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식스플래그 매직마운틴 접종소가 오는 18일로 운영을 중단합니다. 놀이공원 개장으로 백신 접종자와 놀이공원 입장객들간의 혼란이 지적됐었습니다. 대체 접종소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 영화관 아크라이트와 퍼시픽 시어터 등이 영구적으로 문을 닫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1년간 문을 닫았다가 결국 영구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헐리웃에 위치한 공 모양의 돔 영화관이 폐쇄되는 겁니다.


► 오렌지카운티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증명 시스템 구축을 논의합니다. 디지털 증명서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미 전국적으로 서류미비자들의 백신 접종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미국 집단 면역 달성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 백악관이 주재하는 반도체 관련 화상회의가 열렸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반도체와 배터리 분야는 기간산업이라며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국무부 국제안보 비확산 담당 차관보에 한인 엘리엇 강을 지명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 출범이후 3개월이 지났지만 대규모 이민비자 적체는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민비자 적체 건수가 260만건이나 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전국의 이민법원에서 추방 재판에 계류돼 있는 한국 국적자가 1115명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12년 이래 최대치입니다.


► 조지 플로이드 사망사건이 있었던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또 경찰이 흑인에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시위가 격해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야간 통행금지령이 발령하고, 프로 스포츠 경기는 모두 취소됐습니다.


▻ 테네시주의 녹스빌의 고등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경찰관 한 명이 부상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의 쇄신 가능성의 실험대가 될 차기 원내대표 선거를 위한 첫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 다중시설 야간 영업을 위해 서울시가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검사 키트 도입을 추진하자 방역당국이 난색을 표하고 있어 혼선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일본 정부가 수백만 톤 규모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2023년부터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후쿠시마 지역 주민들은 바다 오염을 우려하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 국제사회가 일본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비판하며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국제원자력기구가 일본 정부의 결정을 지지한다며 정반대의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가 오늘 오후 1시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서 세 번째 시즌 첫 승, 통산 60승에 도전합니다.


▻ LA 레이커스가 뉴욕 닉스와의 경기에서 96-111로 패했습니다. 레이커스는 오늘 샬럿과, 어제 경기 없었던 클리퍼스는 인디애나와 오늘 경기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25.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종일 흐리고 쌀쌀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오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