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 백신을 대체할 백신 충분하다(04.14.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14

► 존슨 앤 존슨의 백신 접종 중단과 관련해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존슨 앤 존슨 백신 예약자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오늘 긴급 자문회의를 소집하고, 존슨 앤 존슨 백신의 안정성을 재검토 합니다.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백신 접종 재개를 시사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 확진자 수 등 관련수치들이 소폭이지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카운티 보건국은 예방조지 준수를 다시 강조했습니다.


▻ 이에 따라 LA 카운티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등급이 현재의 오렌지 등급에서 당분간 머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화이자 백신에 이어 모더나 백신도 접종 6개월 후에도 90%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효과를 보이고, 중증 예방에도 95%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모더나 측은 이를 바탕으로 긴급 사용승인이 아닌 정식 사용승인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 12세에서 15세 사이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화이자 백신 접종 방안이 곧 승인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가을학기 이전에 청소년들의 접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레스토랑 파운데이션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LA와 샌디에고 식당 업주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터스틴에서 한인 여성을 폭행했던 40대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한편 오렌지카운티에서 아시안 증오편지를 받았던 클라우디아 최씨가 아시안 증오범죄를 멈추기 위해 모든 주민들이 앞장서 달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 어바인의 한인 남성이 소득세를 내지 않기 위해 세금보고시 해외계좌를 신고하지 않아 연방검찰에 중범인, 탈세혐의로 기소됐습니다.


▻ 한국어 진흥재단이 LA 통합교육구 관계자등과 함께한 온라인 간담회에서 AP 한국어 과목 개설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유학생 취업프로그램인 OPT와 관련한 노동허가 신청서를 앞으로는 온라인으로도 제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경찰의 총격으로 사망한 흑인 청년과 관련해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경찰관과 경찰 서장이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경찰관을 기소할 예정입니다.


► 조 바이든 행정부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오는 9월 11일까지 주둔 미군을 철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911 테러가 발생한지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공화당은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철군 발표 후 영국도 아프가니스탄에서 주둔 영국군을 철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군 없이 주둔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애플과 구글 그리고 스타벅스 등 100여개 기업이 일부 주의 투표권 제한 움직임에 대해 반대의견을 나타내고 투표는 민주주의의 생명선이고, 미국민의 가장 근본적인 권리라는 내용의 성명을 일간지에 광고로 냈습니다.


▻ 역사상 최대 규모의 다단계 금융사기 폰지사기로 150년형을 선고받았던 버나드 메이도프가 82세를 일기로 교도소 의료시설에서 사망했습니다.


► 한국 더불어민주당의 당 대표 선거에 홍영표, 송영길, 우원식 의원이 출마할 예정이어서 치열한 3파전이 예상됩니다.


▻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이 국회 첫 관문인 상임위 소위를 통과했습니다. 적용 대상을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까지로 넓히고 미공개 정보 이용시 처벌하도록 했는데, 검증 시스템 마련이 관건입니다.


►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가 양키스와의 경기에서 6.2이닝동안 4안타 1실점 삼진 7개로 호투하고 팀의 7-3 승리에 시즌 첫 승을 거뒀습니다. 메이저리그 통산 60승 고지에 올랐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126-115로 꺾고 6연승으로 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La 레이커스는 샬럿 호네츠를 101-93으로 꺾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6.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대체로 흐린 가운데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