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국정연설, 미국가족계획 발표(04.28.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28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오후 취임 후 첫 국정연설을 합니다. 이번 국정연설에서 복지와 부자 증세 등 핵심 추진 정책을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와 함께 아동 전면 무상 교육을 포함한 미국 가족계획과 건강보험 보조금 확대 연장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완화된 마스크 착용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는 즉각 수용한다고 밝혔고, LA 카운티도 완화된 방침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 이런가운데, 현재 캘리포니아주는 전국 코로나 감염 수치에서 가장 낮은 감염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확진자 수 등 관련수치들이 옐로우 등급에 진입했습니다. 이 같은 수치들이 일주일간 이어지면 다음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마지막 단계인 옐로우 등급으로 완화됩니다.


▻ 옐로우 단계에 진입하면 식당과 바 등은 물론 체육관, 영화관, 놀이공원, 스포츠 경기장, 박물관 등 대부분의 비즈니스 업체가 실내수용인원을 추가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당의 경우 75%까지 수용인원이 확대됩니다.


► 저희 라디오서울과 한국일보가 주최하는 ‘한인커뮤니티 무료 백신 접종 행사’두번째 행사가 내일 진행됩니다.


▻ 이번 두 번째 접종행사에는 사전 접종 예약자 뿐 아니라 예약없이 접종소를 찾아도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이디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한국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 다음달 5일부터 한국 입국시 자가 격리가 면제됩니다. 해외거주 한인들은 아직 대상이 아니며 남가주 경제단체들은 백신 접종을 마친 재외동포 입국시에도 자가격리 면제를 요청한 가운데 한국 국회에서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 USC도 가을학기 대면 수업을 재개하기 전 학생과 교수 교직원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의무화 하기로 했습니다.


► 오는 10월부터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었던 리얼ID 전면 의무화가 2023년 5월 3일까지 연기됐습니다.


▻ 어제 91번 프리웨이에서 총격 대치극을 별였던 용의자는 경찰이 쏜 총에 사살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용의자의 무차별 총격으로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한 가운데 범행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한인타운을 포함한 LA 시에서 총격사건이 급증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지난 4개월 간 총격사건 피해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나 증가했습니다.


▻ LA 총영사관이 아시안 증오 범죄와 관련해 로컬 치안당국과 연대를 강화하고, 한흑 커뮤니티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뉴욕에서 중국계 노인을 폭행했던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용의자에게는 증오범죄로 인한 살인 미수와 폭행 등의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주류은행들의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한인은행들도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유산은 26조 원이고, 상속세는 12조 원이 넘는다고 유족 측이 밝혔습니다. 유족은 세금과 별도로 감염병 전문 병원 건립 등에 1조 원을 지원하고, 미술품 2만 3천여 점도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 어제 선종한 천주교 정진석 추기경을 추모하는 마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 추기경은 평소 소신대로 자신의 각막과 재산 등 모든 것을 주고 세상과 작별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신시내티에게 5-6으로 역전패를 당하면서 3연패를 기록중입니다. LA 앤절스는 텍사스에 1-6으로 패했습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오르지 않고 선발로테이션을 일정대로 소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는 내일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섭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3.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더워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