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V, 한국어 시험 폐지 추진(05.07.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5-07

► 캘리포니아주 차량 등록국 DMV가 운전 면허 시험에 제공하는 32개 언어 서비스 가운데 한국어 등을 제외한 7개국 언어만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해 데이브 민 캘리포니아 주 상원의원은 아시아계 증오범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DMV 측의 소수계 차별이라고 즉각 반박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한인회도 강력 반대를 표명하며 개빈 뉴섬 주지사와 주 상하원에 강력 항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렌지카운티가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와 소카 대학, OC 페어 등에 위치한 대형 백신 접종소 운영을 다음달 중단합니다. 대신 소형접종소 확대와 이동식 접종소 운영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뉴욕시가 관광객에게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추진합니다. 뉴욕시는 이동식 백신접종 차량에 한번만 맞아도 되는 존슨앤존슨 백신을 배치해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미 전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경제 정상화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교육당국은 가을학기 전면 대면수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워싱턴대 의과대학은 전세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수는 공식 통계보다 2배 이상 많은 690여만명이 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나라들을 위해 백신 지식재산권을 면제하자는 미국의 제안에 국제 사회가 환영의사를 밝혔습니다.


▻ 백신의 지식재산권 면제와 관련해 영국과 독일 호주 캐나다 일본 등이 반대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독일은 백신 지식재산권은 혁신의 원천으로 미래에도 유지되야 한다며 반대입장을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 저희 라디오 서울과 한국일보가 함께 주최한 제3차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무료 접종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4차 마지막 무료 접종행사는 오는 5월 13일 이어집니다.


▻ 코로나 사태로 식료품가격과 개솔린 가격 등이 줄줄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지고 있습니다. 수산물과 닭고기 등의 가격도 가파르게 오르면서 요식업체의 음식 가격상승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은지 70년이나 된 루이지애나의 낡은 다리 앞에서 연설하고, 인프라 투자가 시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기업 최고 경영자들이 꼽은 사업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텍사스 주가 꼽혔습니다. 최악의 주로 평가받은 곳은 캘리포니아였습니다.


► 노동부는 4월 비농업 일자리가 26만 6천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100만개 늘어날 것이라는 시장 전망치에 크게 못 미쳤습니다


▻ 전국에서 신차 공급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중고차 가격이 크게 치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시아계 여성 2명에게 묻지마 흉기 공격을 했던 용의자가 살인미수로 기소됐습니다. 최고 종신형까지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다호주의 한 중학교에서 1학년 여학생이 총을 쏴 3명이 부상했습니다. 총격을 받은 학생 2명과 관리인은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국에서는 일흔 살부터 일흔 네 살 어르신들 백신 접종 예약 첫날 10% 이상이 예약을 마쳤습니다. 이달 말부터 고령층 접종이 속도를 내면 방역수칙을 좀 푸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김 후보자는 이번이 마지막 공직이라고 생각하고 일 할 각오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오클랜드와의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팀 타선이 폭발하면서 10-4로 승리하고 시즌 2승째를 챙겼습니다.


▻ LA 클리퍼스와 LA 레이커스간의 맞대결에서 클리퍼스가 118-94로 승리했습니다. 클리퍼스의 폴 조지가 24득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고,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는 발목부상으로 결장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21.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어제에 이어 오전에는 흐린하늘 보이다가, 차츰 맑아집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전망됩니다. 이번 주말에도 70도대 초반의 낮 최고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