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국이 돌아왔다”(06.10.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6-10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이후 처음 해외순방에 나섰습니다. 유럽 동맹국들을 향해 미국의 귀환을 선언했습니다.


▻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과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양자회담을 개최합니다. 미국과 영국의 협력을 다지는 대서양 헌장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정상회의를 앞두고 있는 주요 7개국 정상들을 아프리카 등을 포함해 전세계 빈국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10억회 기부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장 미국이 5억회분의 화이자 백신을 기부할 계획입니다.


▻ 최근 미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발원 조사를 촉구하고 나선 가운데, G7 지도자들도 이에 동참하고 말았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전면 재개방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면재개방일인 오는 15일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들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가이드 라인이 나왔습니다.


▻ 하지만 공항과 대중 교통, 병원, 장기 요양시설, 초등학교, 보육시설, 노숙자 쉘터 등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규정이 유지되고 말았습니다.


►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37만 6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6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소비자 물가지수가 5월에 전달에 비해 0.6% 상승했으며 12개월 누적으로 5%에 달했다고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 미국과 캐나다를 잇는 송유관 추가건설 사업인 키스톤 프로젝트가 미국의 단호한 입장에 결국 운영사가 완전 철수한다고 밝혔습니다.


▻ 세계 최대 정육회사 JBS가 해킹당한 뒤 해커들에게 11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비트코인이 범죄 수익으로 이용되는 사례가 잇따라 블랙머니로 악용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 등 서부지역에서 대규모 산불이 동시에 발생했습니다.


▻ 서부지역에서 이같이 대규모 산물이 동시에 발생한 가운데 가뭄사태에 산불확산 우려까지 커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저수지 1500여곳의 수위가 예년에 비해 절반 이하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주 독립운동의 산실인 흥사단 옛 본부의 철거위기를 막기 위해 대한인국민회가 흥사단 단소 보존위원회를 출범하고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 어제 한인회관에서 열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행사에서 주민 70여명이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 한국 대법원에서 김학의 전 법무차관 사건에 대해 판결을 내렸습니다. 뇌물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가 확정됐고, 일부 유죄판결을 받은 뇌물 혐의에 대해 다시 재판하라고 판결했습니다.


▻ 한국 정치권에서는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수사에 나서고 말았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가 진행중인 가운데 피닉스 선스가 덴버를 123-98로 대파하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1패를 안고 있는 클리퍼스는 오늘 유타재즈와 2차전 경기를 갖습니다.


▻ LA 다저스가 피츠버그를 2-1로 꺾고 서부조 2위로 올라섰습니다. LA 앤절스는 캔자스시티를 6-1로 꺾고, 3연승과 함께 캔자스시티와의 주말 3연전을 싹쓸이 승리하고 말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5.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