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06.14.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6-14

► 7월 1일부터 백신 접종자는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가 사실상 면제됩니다. 한국 정부는 입국 목적이 공익적 목적, 사업상 목적, 그리고 직계가족 방문시 자가 격리가 면제된다고 밝혔습니다.


▻ 사실상 자가격리 면제로 여름방학을 맞아 미주 한인들의 한국방문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행업계에서도 관련 상품 준비에 나섰습니다.


► 내일부터 캘리포니아주의 코로나 바이러스 규제가 모두 철회됩니다. 캘리포니아주 전면 재개방이 이뤄집니다.


▻ 전면재개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수용인원 제한, 카운티별 코로나 바이러스 등급 등 대부분의 제한이 폐지됩니다.


► 재개방과 함게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지되지만 상당수 비즈니스들과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이어집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곳곳에서 충돌 우려가 큽니다.


► 캘리포니아주는 내일 주 전면 재개방과 함께 150만 달러 백신 복권 추첨을 진행합니다.


▻ 제약사 노바백스가 자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90.4%의 예방율을보였다고 밝혔습니다.


► 남가주 지역에 이번주 곳곳에 낮 최고 기온이 100도대를 넘는 폭염이 예보되고 있습니다.


▻ 폭염과 함께 산불 예방에도 주의가 당부됐습니다. 리버사이드에서 발생한 산불은 주택 2채를 전소시킨 가운데 확산되고 있습니다.


► G7 정상회의가 막을 내렸습니다. G7 정상들은 중국의 거대 경제권 구상인 일대일로에 대응해 새로운 글로벌 인프라 파트너쉽 구축에 합의했습니다.


▻ 주요 7개국 정상들은 매년 개발도상국을 위해 연간 천억 달러의 국제 기후변화 재원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 했습니다.


►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서 중국을 견제하는 성명을 발표하자 중국은 내정 간섭하지 말라며 반발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재조사 요구도 거부했습니다.


▻ G7 정상회담을 마치고 오스트리아를 순방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에도 백신 공급 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부터 브뤼셀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역시 중국 견제 행보를 이어하고 유럽 동맹국 간 유대를 재확인 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 나토 30개국 정상들은 정상회의 후 공개될 공동 성명에서 중국을 구조적 도전이라고 규정했습니다. 북한의 비핵화 목표를 지지하고 미국과의 협상을 촉구했습니다.


► 지난 주말 전국 곳곳에서 총격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최소 2명이 숨지고 30여명이 부상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아마존 최고 경영자인 제프 베이조스와 함께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티켓이 2800만달러에 낙찰됐습니다.


► 한국 정치권에서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식 일정 첫날 관행을 깨고 천안함 희생 장병 묘역과 광주 건물 붕괴 희생자 분향소를 방문하는 파격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 30대 제1야당 대표의 등장에 위기감을 느낀 민주당에서 청년 대선기획단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준석발 세대교체 바람이 대선까지 강타할지 주목되는 가운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국민의힘에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 이스라엘에서 12년 만에 정권 교체가 이뤄졌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 12년 동안 장기 집권한 네타냐후 총리는 물러나면서 독설과 함께 곧 재집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새 연립정부 출범을 축하하면서 미국의 안보지원에 흔들림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유타 재즈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3차전에서 132-106으로 승리하고 시리즈 전적 1승 2패가 됐습니다. 피닉스 선스는 덴버를 125-118로 꺾고 4전 전승으로 서부 컨퍼런스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 노박 조코비치가 프랑스 오픈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조코비치는 스테파노스 치치파스와의 결승에서 세트스코어 3-2로 역전승을 거두고 메이저대회 19승을 달성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6.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덥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7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