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정상생활'로의 복귀(06.15.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6-15

► 캘리포니아주가 오늘부터 전면 재개방에 돌입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동안 실시됐던 50여개 규제가 모두 폐지됩니다.


▻ 애너하임 디즈니랜드도 오늘부터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부분적으로 이용됐던 놀이기구도 점차 개방될 것으로 보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전면 개방을 맞아 오늘 150만달러의 당첨금이 걸린 백신 복권 추첨이 실시됩니다. 10명을 뽑아 150만달러씩을 지급합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는 또, 이와는 별도로 ‘캘리포니아 드림 베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춤해진 백신 접종율을 끌어 올리기 위한 방편으로 역시 추첨을 통해 각종 무료 여행 상품과 경비도 제공 됩니다.


► 1년 3개월 만에 모든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경제활동이 시작되지만 완전한 일상 복귀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오늘 캘리포니아 주 전면 재개방이 이뤄지지만, 당분간 마스크는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이 요구되는 공공 장소와 사업체들이 아직은 많기 때문입니다.


▻ 또한, 마스크 착용 해제는 백신 접종자에게만 해당되는 가운데, 접종 증명서 소지 여부와 접종 확인 확인 절차도 규정되지 않아 앞으로 또다른 혼란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는 7월 4일 독립기념일은 코로나로 부터의 독립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가 성대하게 치러질 전망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도 곳곳에서 준비중입니다.


▻ 독립기념일 전까지 전국민 70%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최소한 1회 이상 맞히겠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목표는 달성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전국에서 캘리포니아주를 포함해 14개 주가 성인의 70% 이상에게 백신을 최소 1회 이상 맞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누적 사망자가 6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보건 당국은 백신 접종을 다시한번 촉구했습니다.


▻ 미국내 인도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감염자가 2주마다 두 배씩 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독립기념일을 앞두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의 독립을 선언하겠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계획에 변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백신 접종률이 낮은 남부 일부 지역은 인도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대규모 감염 위험이 큰 것으로 진단됐습니다.


► 다음 달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인들은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격리 면제 대상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 격리면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현재로써는 가까운 재외공관의 심사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전해져 영사관등의 업무 마비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남가주에 폭염이 오늘 절정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곳곳에 쿨링센터 등이 운영됩니다. 온열질환 등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당부됐습니다.


▻ 폭염과 가뭄 그리고 건조한 날씨 등으로 산불 위험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 에어컨 등의 사용 급증으로 인한 전력 공급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일 첫 청상회담을 갖습니다. 어떤 주제를 두고 논의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전략적 안정성과 중국 견제 등이 주요 의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과 유럽연합이 지난 17년간 이어온 항공기 보조금 분쟁을 끝내기 위한 합의를 이뤄냈습니다.


► 컬버시티에서 길가던 아시안 여성이 백인 남성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해 경찰이 증오범죄 가능성을 두고 수사중입니다. 목격자의 제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 뉴욕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음식을 배달중이던 아시아계 남성이 자전거를 타고 쫓아온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뉴욕 경찰은 CCTV를 공개하고 용의자를 수배했습니다


► 한국 국회가 현행 대체공휴일 제도를 모든 공휴일로 확대하는 내용의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 이준석 현상이라고 할 정도의 세대교체 바람을 타고, 국민의힘에서는 처음으로 하태경 의원이 대권 도전을 선언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달 말 대권 도전을 선언할 것으로 보입니다.


► LA 클리퍼스가 유타재즈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4차전에서 118-104로 승리하고 시리즈 전적 2승 2패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미 서부조 결승에 진출한 피닉스를 제외한 나머지 3경기가 모두 2승 2패 동률로 팽팽히 진행중입니다.


▻ 오늘 류현진, 김광현 선수가 나란히 등판합니다.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는 오늘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선수는 마이애미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 정례회의를 앞두고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은 날씨에 덥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6도까지 오르며 더위가 절정에 이르겠습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