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 이상 불체자도 메디칼혜택 (07.28.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7-28

►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백신접종여부에 상관없이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델타변이 확산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과 로버트 가르시아 롱비치 시장이 각 시 공무원에 대한 백신접종 의무화를 발표했습니다.


▻ 화이자가 코로나 바이러스 부스터샷을 추가 접종했을 경우 델타변이에 대한 예방효과가 크게 증가한다는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화이자는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에도 착수했습니다.


▻ 칼스테이트 계열 대학이 올 가을학기가 시작하기 전 전교생과 교직원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습니다.


▻ UC와 칼스테이트 계열 대학이 캘리포니아 거주 학생들의 입학 문호를 높이기 위해 입학정원을 늘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개인과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금이 쏟아지면서 한인사회 명암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50세 이상 저소득층 불법체류자들에게도 메디칼 혜택을 제공합니다.


▻ 산타모니카에서 한인 여성을 상대로 지갑을 훔치는 과정에서 무차별 폭행과 인종차별 발언을 한 남성이 증오범죄로 기소됐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이미 내년 미국의 중간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며 사이버 공격이 실제 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강력하게 경고했습니다.


▻ 미 국무부는 남북 통신연락선 복원과 관련해 통신선 복원을 환영한다며 긍정적인 조치라고 평가했습니다.


▻ 한인 4명을 포함해 8명을 숨지게한 애틀랜타 총격범이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형이 아닌 종신형 선고에 인권단체가 반발했습니다.


►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기업 알파벳이 2분이에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한국 정치권에서는 더불어 민주당의 본선 첫 TV 토론에서 날선 비방전이 오갔습니다. 원팀 협약식이 무색해 졌습니다.


▻ 국민의힘이 대선 1차 예비경선 룰을 확정하고 당내 주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본격적인 경선 준비에 나섰습니다. 윤석열 애 최재형으로 당내 갈등이 갈라지고 있습니다.


► 한국 펜싱 대표팀이 사브르 단체전에서 이탈리아를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올림픽 2연패에 성공했습니다.


▻ 한국 축구대표팀이 온두라스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6-0으로 대승을 거두고 조1위로 8강에 올랐습니다.


► 도쿄 올림픽 6일차 중국과 일본이 나란히 금메달 12개로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미국은 금메달 10개로 3위이 올라있습니다. 한국은 금메달 4개로 종합 7위에 올라있습니다.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선수가 오전 10시 클리블랜드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서 6연승과 함께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오늘 호투하면 7월, 이달의 선수상이 유력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54.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보다 맑고 더워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