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통합교육구, 백신 접종 의무화 한다 (09.09.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09

► LA 통합교육구가 12세 이상 학생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오늘 이사회 모임을 갖고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 USC 연구팀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맞으면 예방 효과 외에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크다고 발표했습니다.


► 콜로라도주에서 지난 노동절 주말 연휴 동안 이동식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센터가 잇따라 공격받아 3곳이 철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이 종교적 신념을 이유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거부한 직원들에게 무급 휴직 처분을 통보 했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31만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 최저치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어제 남가주 전역에 내려졌던 자발적인 절전 경보령, 플렉스 알러트(Flex Alert)가 오늘까지 이틀째 이어집니다. 캘리포니아 독립시스템 운영기관은 특히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전력 사용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 리콜 선거가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뉴섬 주지사의 소환 가능성은 낮다고 LA 타임스가 전망했습니다. 민주당 유권자들의 투표율이 높고, 지지자들의 재정적 지원도 압도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투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주지사 소환 투표를 앞두고 공화당의 유력한 주지사 후보가 선거 사기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또한, 캘리포니아에 급증하고 있는 범죄와 노숙자 문제를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 텍사스주의 이른바 ‘낙태 금지법’에 대해 바이든 행정부가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임기 막판 임명한 사관학교 외부 이사 18명을 해임하면서, 트럼프 지우기 작업을 이어가고 있음.


►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파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이 당 차원에서 개입했던 정황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 민주당 유력 대선후보인 이재명 지사는 대세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세 불리기에 나서고 있고, 의원직 사퇴 선언으로 배수진을 친 이낙연 전 대표는 호남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 아프가니스탄 카불 국제공항에서 미국인 등 외국인 200명을 태운 항공기가 이륙했습니다. 미군 철수 이후 첫 항공기 운항입니다. 한편 로이드 오스틴 국방부 장관은 알카에다가 재건을 시도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2015년 11월 13일 130명의 목숨을 앗아간 파리 연쇄 테러 사건이 발생한 지 6년이 지나 첫 재판이 열렸습니다. 프랑스 현대사에서 최대 규모의 재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69.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