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무엇을 더 기다리는가?”백신접종 강조 (09.10.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10

► 조 바이든 대통령이 공무원 대기업 직원 등 수천만 명이 의무적으로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 백신을 맞지 않은 미국민이 8천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을 중심으로 일각에선 강하게 반발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비행기나 기차 등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들에게 부과됐던 벌금이 최대 3천 달러로 두 배 이상 올라갑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12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의무화를 시행합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27억 5천만 달러를 투입해 최대 1만4천 유닛의 노숙자 전용 장기 거주시설을 마련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경기부양금 지급이 지금까지 60만 가구에 지급이 이뤄졌습니다. 캘리포니아주는 다음주부터 2백만 가구로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지사 소환선거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 봉제업체에서 근로자들에게 작업량이 아닌 시간당 임금을 책정토록 하는 법안이 캘리포니아주 하원에서 통과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7개월만에 전화통화를 갖고 전방위적 미중갈등이 충돌로 비화하지 않도록 관리할 필요성에 뜻을 같이 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통화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재확인했습니다.


► 911 테러를 하루 앞두고 비밀경호국이 20년전 911 테러 미공개 현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내일 20주년 추모 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이 내년부터 직원들의 대학 학비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풀타임 직원은 전액지원, 파트타임 직원은 일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대구 경북 경선과 1차 슈퍼 위크를 앞두고 이재명 경기지사는 압승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호남지역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 공수처가 고발사주의혹 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하면서 핵심 인물인 손준성 검사는 물론 윤석열 전 검찰총장까지 피의자로 입건했습니다.


► 올해 US 오픈 여자 단식에서 10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국의 에마 라두카누와 캐나다의 레일라 페르난데스의 결승전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두 선수 모두 2002년 생입니다.


▻ NFL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어제 열린 개막전에서는 탬파베이가 댈러스를 31-29로 꺾었습니다. LA 램스는 시카고와 홈에서, LA 차저스는 워싱턴과 원정에서 개막전 경기를 갖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69.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까지는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오후에는 간간이 햇살이 비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