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5~11세 어린이용 백신 나온다 (09.22.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22

► 세계보건기구 WHO가 전세계적으로 지난주 코로나 바이러스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간 감염발생이 400만건에서 360만건으로 줄었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화이자백신 5억회분을 추가로 전세계 개발국가에 공급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 앤서니 파우치 소장이 몇 주 내로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승인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방역 단속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매사추세츠 경찰노조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의무화에 반대하며 주정부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이 전직원에 대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습니다.


► 내년에 치러지는 LA시장 선거에 마이크 퓨어 시 검사장, 조 부스카이노 시의원, 그리고 케빈 데 리온 시의원이 출마를 공식화 했습니다.


▻ 마이크 퓨어 시 검사장은 시장에 당선되면 LA 시의원수를 두배로 늘리고, 시의원 급여를 절반으로 삭감하겠다는 파격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어제 추석을 맞아 한인타운 노인센터에서 도시락 나눠주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 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 LA 지사가 한국 식품 홍보대사 ‘K푸드 서포터즈’를 통해 한국 농식품의 홍보에 적극 나섰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가진 유엔 총회 연설에서 미국의 안보초점이 중국 견제로 이동했다고 밝히며 동맹과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기후변화에 맞서기 위하 단결을 촉구했습니다.


▻ 또 바이든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진지한 외교를 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반도 안정을 도모하고 북한 주민의 삶을 개선할 약속과 계획을 언급했습니다.


► 전국 50개 이상 기업들이 텍사스 주 낙태 금지법에 반대한다는 내용에 서명했습니다. 애플이나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은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 국경순찰대가 채찍으로 아이티 난민을 가축 몰이하듯 쫓아내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총회 연설에서 남북한과 미국, 중국이 모여 한반도 종전선언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대내외적 상황을 고려하면 종전 선언이 현실화되기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분석입니다.


▻ 국민의힘은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정치 공세라고 일축하고, 앞으로 개발 이익 환수에 반대하지 말라고 맞받았습니다.


► LA 앤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휴스턴과의 경기에서 시즌 45호 홈런을 터뜨리며 홈런랭킹 2위에 올라 홈런경쟁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 다저스는 콜로라도와 경기에서 연장 끝에 5-4로 승리했고, 샌프란시스코는 샌디에고를 6-5로 꺾으면서 두 팀간의 승차는 여전히 1게임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원/달러 환율은 1175원입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덥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