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 지역 주민, 집단소송 제기 (10.06.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06

► 캘리포니아주의 경기부양체크가 오늘부터 우편 발송이 시작됩니다. 개인 600달러, 부양가족이 있을 경우 최대 1100달러까지 지급됩니다.


▻ 카이저 퍼머넨테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거부한 직원 2200명 이상을 정직처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프리스쿨 의무교육화와 이중언어 프로그램확대, 대학 학자금 마련을 위한 세이빙 어카운트 마련 등의 공교육안에 서명했습니다.


▻ 뉴섬 주지사는 플라스틱 봉지 등 재생이 불가능한 포장지나 용품에 삼각형 모양의 리사이클 마크를 붙이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헌팅턴비치의 기름유출 사태가 심각해 진 것은 관계자들의 늑장 대응 때문이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상가와 주민들의 집단 소송이 제기됐습니다. 소장에는 기름유출에 따른 해변 폐쇄조치로 영업의 피해가 예상되고, 기름 오염에 주민들이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담겼습니다.


► LA 시의회가 공공은행을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60일 이내에 공공은행 설립 제안서 초안이 작성돼 시의회에 제출됩니다.


▻ 서울 메디컬 그룹 회장인 차민영 박사가 동포사회 발전과 권익신장 공헌으로 한국 정부가 수여하는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게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이후 추진했던 3조5천억 달러 규모의 사회복지 지출 법안의 규모를 2억 3천억 달러 이하로 줄이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2주 앞으로 다가온 연방정부의 채무불이행 사태 가능성을 막기위해 필리버스터 규정 개정을 모색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소셜 미디어 그룹 페이스북이 공공의 이익보다는 사익을 우선했다고 폭로한 내부 고발자가 상원 청문회에 출석했습니다. 저커버그 CEO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 지난 1월 6일 연방의회 폭동사건 조사 특별위원회가 사건 관계자들에게 소환장을 발부한 지 2주 가까지 지났지만 답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습니다.


► 올해 노벨 화학상은 분자를 만드는 정밀한 도구를 개발한 공로로 독일의 베냐민 리스트와 미국의 데이비드 맥밀런이 수상자로 결정됐습니다.


▻ 이란이 미국으로부터 긍정적인 메시지를 받았으며 곧 협상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한국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실 등을 압수수색하며 추가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 대장동 의혹이 정국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국회 국정감사 과정에서 화천대유 50억 클럽이라면서 실명이 공개됐습니다.


►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경기에서 보스턴이 양키스를 6-2로 꺾고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해 탬파베이와 상대합니다.


▻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경기는 오늘 오후 5시 다저스와 세인트루이스간의 경기로 펼쳐집니다. 다저스는 맥스 슈워저, 세인트루이스는 아담 웨인라이트가 선발로 나섭니다. 이 경기는 오후 5시부터 TBS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2.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