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5~11세 백신 긴급사용 신청 (10.07.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07

► LA시가 전국 최초로 가장 강력한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조치에 나섭니다. 11월 4일부터는 실내 공공장소 입장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증명서나 72시간내에 받은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빠르면 다음달부터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면제 대상을 부모에서 형제 자매로까지 확대하는 것이 검토중입니다.


► 전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하루 신규 확진자가 두 달여만에 10만 명 아래로 떨어지는 등 여름철 확산이 소강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보건 전문가들은 교직원과 의료계 종사자 등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가 접종률을 끌어올려 효과를 발휘한 덕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 제약사 화이자가 식품의약국 FDA에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 스캇 고틀립 전 FDA 국장은 아동에 대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투여와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가 공급되면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은 끝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국정수행 지지도가 38%로 역대 최저치로 뚝 떨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바이든 대통령은 시카고를 찾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독려할 계획입니다.


▻ 대기업 70%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사태가 가라앚은 뒤에도 재택근무 체제를 일부 병행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과 중국이 연내 화상으로 양자 정상회담을 하기로 원칙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미중 고귀당국자들은 스위스 취리히에서 회담을 가진 후 발표됐습니다.


▻ 연방정부가 채무불이행, 디폴트에 직면할 것이라는 우려속에 민주당과 공화당이 부채한도 설정을 일단 12월로 유예하자는데 타협점을 찾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가 32만 6천건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4주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 올해 노벨 문학상의 영예는 탄자니아의 소설가인 압둘라자크 구르나에게 돌아갔습니다. 스웨덴 한림원은 식민주의에 대한 단호하고 연민 어린 통찰이 수상 배경이라고 밝혔습니다.


►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녹취록에는 구체적인 로비 대상과 액수가 언급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원유철 전 미래한국당 대표 부인이 화천대유 고문을 맡아 보수를 받고 있는 사실도 새롭게 확인됐습니다.


▻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 조성은 씨가 공수처에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의 통화 녹취 파일을 정보 공개 청구했습니다. 공수처가 복구한 녹취 파일 내용과 언론 보도 경위를 두고 여야는 공방을 벌였습니다.


► LA 다저스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1-1로 맞선 9회 크리스 테일러의 끝내기 2점 홈런으로 극적인 3-1 승리를 거두고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다저스는 샌프란시스코와 상대합니다.


▻ 한국 국가대표 축구 대표팀이 시리아와의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에서 손흥민 선수의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습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최종예선 2승 1무를 기록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0.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종일 흐린 가운데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9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