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밤새 강풍으로 정전 등 피해 잇달아 (10.12.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12

► 남가주의 강한 바람으로 인한 대형산불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 전력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곳곳에서 밤새 피해 보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헌팅턴 비치의 원유 유출 사고와 관련해 캘리포니아 주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 자문기구가 이번주내 모더나와 존슨앤존슨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추가접종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모더나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제조법을 공유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공급을 늘리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자체 생산을 늘리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전세계에서 35억회분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우울증, 코로나 블루로 인해 한인들의 정신건강 상담 문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교직원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데드라인을 오는 10월 15일에서 11월 15일로 한달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파행 운행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87편의 항공이 취소된 가운데 항공사측은 공식 사과하고 나섰습니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일부지역의 악천후와 기상문제 그리고 항공 관제 문제 탓이라고 항공기 운항 취소 이유를 밝혔지만 인력 부족과 함께 백신 의무화 부작용이 거론됩니다.


► 그렉 에벅 텍사스 주지사가 사기업을 포함한 모든 조직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의무화 하지 못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 기후 변화 영향으로 미국에서 올해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액이 가장 많이 발생한 해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이미 올 9월까지 18건의 기후재난이 발생해 피해액만 수백억 달러에 달하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에서는 2024년부터 대형마트마다 성중립 장난감 진열대를 의무적으로 마련해야 합니다.


▻ 여아용은 핑크색, 남아용은 파랑색 위주로 진열되거나, 남아는 로봇나 자동차, 여아는 인형과 요리놀이 등으로 성별구분을 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선택지를 줘야 한다는게 법안 목푭니다.


► 한국 검찰이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인물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해 뇌물 공여와 배임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 씨 측은 영장 청구는 유감이라며 혐의를 모두 부인했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사직을 유지한 채 경기도 국정감사를 받겠다며 ′대장동 의혹′에 정면 돌파 의지를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무효표 논란에 최종 결론을 내기로 했습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란과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4차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0-1로 패하면서 시리즈 전적 1승 2패로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키케 에르난데스의 끝내기 타점으로 탬파베이를 6-5로 꺾고 챔피언십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8.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보다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강한 바람은 오전까지 계속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