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과부하, 군 의료진 투입된다. (01.14.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1-14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국민에게 고품질 마스크를 제공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키트 구입도 두 배 이상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민간 병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뉴욕 등 6개 주에 군 의료진을 추가로 투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연방대법원은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하는 민간 대기업 종사자의 백신접종 의무화 조가 과도한 권한행사라고 판단했습니다. 대기업 백신 의무화가 무효화 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모든 카운티들은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통계 기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가 가장 높은 곳으로 평가됐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가짜 텐트 검사소가 마련돼 주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신상정보 도용이 목적으로 카운티 정부가 단속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최근 가짜 자가진단키트가 확산되고 있어 주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 마이크 퓨어 LA시 검사장은 자가진단키트로 폭리를 취하는 업자들에게 처벌을 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한국 입국시 제출하는 PCR 음성확인서 제출이 기존 72시간내에서 오는 20일부터 48시간내 검사한 것으로 규정이 강화됩니다.


▻ 뉴욕 등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거셌던 북동부 지역에서 정점을 찍었다는 관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은 입원환자수가 줄기 시작했습니다.


► 미주 한인이민 119주년을 맞은 어제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열린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계 미국인들의 헌신과 노고를 치하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 레이얼 브레이너드 미국 연방준비제도 부의장 지명자는 인준청문회에서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다며 강력한 수단을 동원한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발사 시험에 관해 관심을 끌려는 것이라며 이런 행동에 대한 영향과 결과가 있다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북한이 지난해 해킹을 통해 약 4억 달러 규모의 가상화폐를 빼앗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고도화한 수법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한국 법원이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패스의 효력을 일부 멈추라고 결정했습니다. 다만 비슷한 사건을 심리한 다른 재판부는 반대의 결정을 내려 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이른바 ‘7시간 통화’와 관련해, 법원은 수사 관련 내용 등을 제외하고 일부를 방송해도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유감이라며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호주 이민부가 장관 직권으로 노박 조코비치의 비자를 취소했습니다. 조코비치는 호주에서 추방될 위기에 놓인 가운데 호주 법원인 긴급 심리를 시작했습니다.


▻ NFL 플레이오프 경기가 이번 주말부터 시작됩니다. LA 램스는 애리조나와 와일드카드 경기를 갖는 가운데 월요일 경기가 예정돼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87.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