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회의 시작. 자이언트 스텝 밟나? (06.14.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14

► 연방준비제도의 회의가 오늘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예상을 뛰어넘는 물가 상승세에 기준 금리가 당초 예상보다 더 큰 폭인 0.75%포인트 인상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 후폭풍에 전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쳤습니다. 아시아 증시와 유럽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비싼 주거비와 생활비, 여기에 개솔린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20~30대 직장인들이 재택 근무를 선호해 직장내 분위기도 이를 맞추려는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 LA 시가 첫 주택 구입자들에게는 최악의 도시로 조사됐습니다. 첫 주택을 구입하기 가장 좋은 도시인 피츠버그에 비해 LA시는 주택가격에서만 9배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 라이트우드 지역에서 발생한 쉽 산불로 인해 인근 지역 주민 500여 가구에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하루동안 정체를 보였던 LA 카운티 개솔린 평균 가격은 다시 상승했습니다. 어제보다 0.3센트가 상승한 갤런당 6.46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오렌지카운티는 어제와 같은 6.408 달러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7월 이스라일 서안지구와 사우디 아라비아 등 중동을 순방할 예정이라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 취임 후 처음 사우디를 방문하는 바이든 대통령은 유가 급등과 인플레이션 등과 관련해 사우디의 생산 증대 등의 도움이 절실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워싱턴 DC에 아시아·태평양계 미국인 역사문화박물관이 생깁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박물관 설립 위원회 구성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북한을 미국의 국가비상사태 대상으로 재지정했다. "북한의 핵물질 및 무기 확산과 그 위험성 등이 여전히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미중 갈등 속에서 양국 고위급 당국자가 직접 만나 타이완 문제와 북한 핵 문제 등을 4시간 넘게 논의했습니다. 타이완 문제는 팽팽히 맞섰고, 북한 문제는 협력의 의지를 보였습니다.


▻ 한미 외교 장관은 북한이 핵실험에 나설 경우 장단기 군사대비 태세 조정 등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한국의 대통령 집무실이 옮겨간 용산 옛 국방부 청사를 뭐라고 부를지, 공모까지 했지만 새 이름을 정하는 것을 나중으로 미뤘습니다. 당분간 ′용산 대통령실′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 여소야대 구도에서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잇따라 국회 권한을 키우는 법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새 정부 발목 꺾기"라며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 NBA 파이널 5차전에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보스턴 셀틱스를 104-94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2패를 기록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는 1승만 더하면 4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됩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집트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이집트를 상대로 4-1 대승을 거뒀습니다. 황의조, 김영권, 조규성, 권창훈 선수가 나란히 골을 기록하며 6월 A 매치 4경기를 2승 1무 1패로 마무리 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86.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