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성공적으로 발사 (06.21.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21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돼 위성을 목표 궤도에 안착시켰습니다. 한국은 실용 위성을 발사하는 능력을 갖춘 세계 7번째 나라가 됐습니다.


▻ 누리호에 이어 오는 8월에는 한국 최초의 달 탐사선인 다누리가 발사됩니다. 이번 발사 성공으로 2031년 발사 예정인 달착륙선을 쏘아 올릴, 차세대 발사체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해 경기침체가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역대 최고 수준의 휘발유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이번 주말쯤 한시적인 연방 유류세 부과 중단을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미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고 내년 경기후퇴에 빠질 가능성을 기존의 15%에서 30%로 상향조정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실업율 등 고용지표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규일자리는 4만2천여개가 추가됐고, 실업률은 4.3%로 28개월만에 최저치입니다.


► 캘리포니아주 의회가 첫 주택 구입자들의 다운페이먼트를 지원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드림 포 올 이라는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 코로나 팬데믹 기간 제공되어 왔던 커버드 캘리포니아 의료보험 지원 정책이 중단되면서 의료보험료가 상승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난 주말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가 그 전주에 비해 두 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현실화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남가주 개솔린 평균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LA 카운티는 어제보다 1.5센트가 하락한 6달러 40.3센트, 오렌지카운티는 어제보다 1.4센트가 하락한 6달러 33.4센트를 기록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가뭄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캘리포니아 수자원국은 오로빌 강의 바닥이 드러난 사진을 공개하고 주민들의 절수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 수도전력국측은 고장난 스프링클러는 수리하고, 각 도시마다 정해져 있는 야외 물주기 제한 등 절수안을 적극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물낭비 신고도 당부했습니다.


► 리투아니아가 자국 영토를 통과해 러시아 역외 영토인 칼리닌그라드로 가는 화물 수송을 제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시아가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이번 주 우크라이나의 EU 회원국 후보 결정을 앞두고, 전투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오데사 인근 흑해 해역의 가스 시추 시설들을 공격해 다수의 사상자가 나왔다고 크림 공화국과 러시아 측이 주장했습니다


► 한국 행정안전부가 자체적인 경찰 지휘 조직을 신설하고 인사와 감찰, 징계권을 가져와 경찰을 직접 통제하는 방안이 발표됐습니다. 경찰은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 발상이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공공기관 혁신을 주문했습니다.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을 환수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돌아갈 수 있게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LA 엔절스가 메이저리그 최약체 팀 중 하나인 캔자스시티에게 2-6으로 패하고 최근 3연승 상승세를 마쳤습니다.


▻ PGA 투어에서 메이저대회 4승을 기록했던 브룩스 캡카도 PGA 투어를 떠나 리브 골프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US 오픈에서 리브 골프를 비난했던 캡카는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PGA 투어를 떠나게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3.6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7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