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하기도 겁난다. 증오범죄 177% 급증 (06.30.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30

►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오늘부터 본격적인 이동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남가주에서만 330만명, 전국에서 4900만여명이 여행길에 오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대대적인 음주운전과 불법운전 단속 등 대대적인 교통 단속도 이어집니다. 지난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캘리포니아에서만 과속운전 적발 1만건을 넘어섰고,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운전자는 997명 이었습니다.


►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타운내 비즈니스들도 특수를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 LA 비즈니스 저널이 선정한 LA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500인에 한인 사업가들과 은행장 등 8명이 선정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 의회가 2022-23년도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주민들의 다양한 지원책이 포함됐습니다.


▻ 특히 캘리포니아 주는 서류미비자들에게 캘프레시와 매디캘을 제공하는 첫 번째 주가 될 예정입니다.


► 지난 5월 미국의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은 4.7%로 3개월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개인소비지출 규모는 줄어들어 전월 대비 0.2% 상승에 그쳤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최악의 인플레이션에 맞서기 위해 경기후퇴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물가를 잡지 못하면 더 큰 위험이 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에 대해 한미일 3각 공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추가 대화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나토 정상회의에서 한국 등 인도 태평양 지역 국가를 참여시켜 중국과 러시아의 위협에도 공조를 확인했습니다.


► 나토 정상회의를 통해 지난 70년간 중립노선을 기켜온 핀란드와 스웨덴의 나토 가입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두 나라의 나토 가입에 상관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나토의 군대와 시설이 배치된다면 똑같은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한미일 정상회담과 나토 정상회의에서 북핵 대응을 위한 국제 사회의 공조를 촉구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순방을 통해 한미일 3각 공조가 복원됐다고 평가했지만, 중국과 러시아의 반발을 풀어야 할 과제도 남겼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다음 달 4일 본회의를 열어 국회의장을 선출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야당만의 단독 의장 선출에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말이 여야 협상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LA 엔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101마일 광속구를 앞세워 팀의 4-1 승리를 이끌고 자신은 시즌 7승을 달성했습니다. LA 다저스가 콜로라도와의 주중 3연전에서 2연패 끝에 8-4로 승리했습니다.


▻ 류현진 선수가 수술 후 처음 공식석상에 나섰습니다.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은 잘 마무리 됐고 1년 뒤 반드시 마운드에 다시 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8.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 흐리고, 오후 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