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기침체 진입신호. 바이든 ‘아니다’ (07.2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7-28

► 상무부는 2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연율 -0.9%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미 경제는 2개 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 기술적 경기침체 상태에 진입했습니다.


▻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를 마친 연준은 0.75%포인트의 금리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12명의 이사가 자이언트 스텝을 만장일치로 찬성한 가운데 9월 정례회의에서도 자이언트 스텝이 이어질지 관심입니다.


► LA 카운티가 오늘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한 방역 대책 강화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반대 의견이 많아 보건국이 연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베벌리힐스에 이어, 패사디나, 롱비치, 엘세군 등의 도시들은 카운티 정부의 결정에 상관없이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하지 않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어제 하루 신규 확진자수는 7,316명 사망자는 2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입원환자는 1,280명으로 나타났습니다.


▻ LA에서 세입자 강제 퇴거 금지 조치가 내년까지 유지되는 가운데 존 리 시의원과 영세 임대 건물주들이 조기 해제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 한국에서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LA를 찾는 한국 여행객들이 몰려 한국발 인천행 항공편 좌석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다운타운과 보일하이츠 지역을 연결하는 6가 다리가 결국 폐쇄됐습니다. LA 경찰국은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폐쇄한다고 밝혔고, 한달만에 곳곳에 상처가 생긴 다리 보수를 위해 LA 시의회는 70만여 달러의 보수비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를 하고 양국 간 현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두 정상간의 통화는 바이든 대통령 취임이후 다섯 번째입니다.


▻ 전국의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5만 6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4주만에 하락세로 전환된 것으로 전주보다 5천건 감소했습니다.


► 연방 상원이 중국을 겨냥해 자국의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반도체 칩과 과학 법′ 법안을 처리해 하원으로 넘겼다.


▻ 이번 법안은 반도체 산업에 520억 달러를 지원하는 법안으로 하원 통과도 유력한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 전자의 텍사스 반도체 공장 건설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러시아는 자국에 억류된 농구스타 브리트니 그라이너 등 미국 시민권자 2명을 러시아 죄수와 맞교환하자는 미국의 제안이 공개되자 협상이 진행 중이며 결론은 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이 제안한 러시아 죄수는 영화로도 제작됐던 빅토르 부트로 죽음의 상인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던 무기 거래상입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직함 없이 거명하며, 위험한 시도를 하면 정권과 군대가 전멸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은 깊은 유감이라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의 메신저 대화에서 언급됐던 강기훈 대통령실 행정관은 대선 직후 권 대행의 정무실장 출신으로 필리핀 대통령 특사단에도 포함됐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주당은 대통령실이 극우 유튜버들의 일자리 요람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서 7-1로 승리하고 가까스로 싹쓸이 패배를 면했습니다.


▻ LA 엔절스가 캔자스시티를 4-0으로 꺾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앤절스가 2연승을 달린 것은 한달만에 처음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2.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대체로 맑겠고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